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총선 D-299' 민주당 광주 광산서 불법 당원모집 의혹

입력 2019.06.21. 10:59
맹대환 기자구독
민주당 광주시당 의심사례 적발해 중앙당 보고
가짜 주소·동일 주소지 무더기 등록해 입당신청
【광주=뉴시스】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내년 4월15일 치러지는 제21대 총선을 앞두고 광주 광산구에서 더불어민주당 불법 당원 모집으로 의심되는 사례가 적발돼 당 차원에서 진상 조사에 나섰다.

21일 민주당 광주시당에 따르면 최근 광산 갑·을 지역구 온라인 권리당원 모집 과정에서 불법 의혹이 제기돼 중앙당에 보고했다.

내년 총선 당내 경선에서 권리당원의 역할이 커지면서 최근 시당에 권리당원 입당 원서가 줄을 잇고 있다.

하지만 입당 원서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가짜 주소가 기재되거나 동일 주소지에 적게는 7~8명, 많게는 30~40명까지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 당규상 지역구 권리당원 입당 자격은 반드시 해당 지역에 거주하지 않아도 활동영역이 명백할 경우 직장 등의 주소로도 가입할 수도 있다.

주소지 기준이 애매하다보니 실제하지 않는 주소를 기입하거나, 동일 주소지에 무더기로 등록하는 편법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오는 7월31일까지 권리당원 입당을 마쳐야 내년 총선 경선에서 투표 자격을 얻을 수 있어 마감기일을 앞두고 당원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민주당 중앙당은 당원 불법모집 사태가 확산될 경우 민심이반으로 내년 총선에 악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보고 철저한 진상조사로 근절하겠다는 방침이다.

민주당 광주시당 관계자는 "최근 접수된 권리당원 입당 원서를 보면 한 눈에 봐도 주소지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다"며 "특정 출마 후보군의 지지세력으로 의심이 들지만 단언할 수는 없어 중앙당의 진상 조사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