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미세먼지 해법 찾자'···국민정책참여단 권역별 토론회

입력 2019.08.08. 12:00
변해정 기자구독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지난 6월 9일 열린 '신 만민공동회, 미세먼지 해법을 말하다'에서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과 조명래 환경부 장관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미세먼지의 심각성과 원인, 국제협력의 필요성 및 방법, 국민생활 주변 미세먼지 대책과 향후 과제 등에 대해 토론하는 모습. park7691@newsis.com

【세종=뉴시스】변해정 기자 = 대통령 직속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국가기후환경회의)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 의제를 집중 논의하는 '국민정책참여단 권역별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토론회는 11일 영남권(부산), 17일 수도권(서울), 18일 호남·충청권(대전)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영남권 토론회에는 전국 500여명의 국민정책참여단 중 영남권 거주자 100여 명이 참여한다.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도 참석한다.

미세먼지 발생 주요 원인과 실태에 대한 국민정책참여단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와 관계 전문가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발표 후 10명 내외로 구성된 분과별로 심층토론을 벌인다.

국가기후환경회의는 9월 7~8일 이틀에 걸쳐 '제2차 국민대토론회'를 열어 국민 제안을 추가 수렴한 뒤 본회의 심의를 거쳐 정부에 제안할 예정이다.

hjpy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