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민경욱, 광복절 숙면 논란에 "죄송하다···경쟁후보측이 촬영"

입력 2019.08.17. 20:12
박준호 기자구독
"경축식 끝나고 공연서 벌어진 해프닝…비신사적인 촬영"
【서울=뉴시스】 박영태 기자 =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 2019.06.11.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준호 기자 =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은 17일 광복절 기념 행사에서 숙면을 취했다는 논란에 대해 "조는 사진으로 심려를 끼쳐서 죄송하다"고 공식 사과했다.

민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제가 조는 장면은 40분간 진행된 경축식이 다 끝나고 인천시립무용단의 40분 짜리 경축공연 중에 있었던 일"이라며 "네 가지 공연 중에 사랑가와, 부채춤, 무무라는 공연을 잘 보고 마지막 백단향이란 공연을 보다가 깜빡 졸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러나 그 시간은 국회의원이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는 자리였다. 실제로 일부 의원들은 경축식이 끝나고 자리를 떴다"며 "하지만 애국가도 4절까지 부르고,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도 하고, 태극기 힘차게 흔들며 광복절 노래도 부르고, 만세 삼창도 다 하고난 뒤에 있었던 일이라서 가책은 좀 덜하다"고 했다.

민 의원은 "(보도된)그 사진은 저와 지역구에서 경쟁하는 다른 당 후보의 사진을 찍는 수행비서가 찍었다"며 "경축식 다 끝나고 기자들도 다 사라진 경축공연 때 벌어진 해프닝"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쟁후보 보좌진의 비신사적인 촬영이었다"며 "그래서 잘했다는 건 아니다. 죄송하다. 조심하겠다"고 거듭 사과했다.

p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