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호텔왕이며 AFL창시자인 배런 힐튼 91세로 타계

입력 2019.09.22. 06:51
차미례 기자구독
부친 콘래드 힐튼의 사업 확장한 사업가
미식축구리그 통합에도 기여
【AP/뉴시스】 부친의 힐튼호텔 그룹을 이어받아 세계적인 체인으로 발전시킨 호텔왕 배런 힐튼의 1987년 사진. 그는 30년 동안 힕튼호텔의 최고경영자를 맡아왔다.

【로스앤젤레스 = AP/뉴시스】차미례 기자 = 미국의 호텔왕이며 아메리칸 풋볼리그(AFL)을 창립한 오너인 윌리엄 배런 힐튼 (힐튼 재단 명예회장)이 로스앤젤레스의 자택에서 19일 노환으로 별세했다고 그의 가족들이 21일 발표했다. 향년 91세.

그는 부친에게서 물려 받은 힐튼 호텔을 크게 변혁하고 확장시켜 호텔업계의 최고 브랜드로 성장시킨 최고경영자로 30년 동안 회장직을 맡아왔다.

배런 힐튼은 AFL의 프로미식축구팀 로스앤젤레스 차저스(the Los Angeles Chargers)를 창설해고 AFL을 기존의 전미풋볼리그 (NFL)과 통합하는 일에 주도적으로 앞장 섰다.

그는 힐튼 호텔 그룹의 창업자인 부친 콘래드 N. 힐튼과 어머니 메어리 애들레이드 배런의 아들로 1927년 댈러스에서 태어났다. 그의 부인인 메릴린 홀리 힐튼은 2004년에 사망했다.

【워싱턴= AP/뉴시스】 배런 힐튼(오른쪽) 힐튼호텔 회장이 1985년 워싱턴의 알팔파 클럽 모임에 참석해서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과 악수하고 있다. ( AP자료사진)

유족으로는 8명의 자녀들과 15명의 손자손녀들, 4명의 증손이 있다.

힐튼은 은퇴후에도 콘래드 N. 힐튼재단의 명예회장을 맡아왔다.

cm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