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혁신 핀테크 기업' 찾는다···핀테크위크 참가기업 모집

입력 2019.10.17. 06:00
윤슬기 기자구독
투자자-우수 핀테크 스타트업 간 접점 확대
실질 투자유치 연계…3200만원 바우처 지원
【서울=뉴시스】서울시청 청사. 2019.04.02. (사진=뉴시스DB)

【서울=뉴시스】윤슬기 기자 = 서울시가 혁신적 아이디어를 가진 핀테크 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28일부터 31일까지 '2019 서울금융위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핀테크 기업 IP(Intellectual Property : 지식재산) 컴피티션'과 '핀테크 스타트업 투자유치설명회(IR)'를 개최하고 행사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우수기업에게는 서울시장상, 특허청장상과 함께 국내외 투자자로부터 투자유치의 기회가 주어진다.

먼저 28일에는 시와 특허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9 서울금융위크 핀테크 기업 IP 컴피티션'이 개최된다.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사 중 28일 현장에서 대면평가를 거쳐 5개 기업을 최종적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서울시장상, 특허청장상과 해외특허출원 등 각종 지식재산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는 최대 3000만원 상당의 특허 바우처가 지급된다. 지식재산 서비스는 국내·해외 IP권리화, 특허조사분석, 특허기술가치평가, 기술이전 등을 뜻한다.

참가대상은 국내 소재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핀테크 창업 기업이다. 보유 특허기술의 투자가치와 독창성·기술성·시장성 등을 평가해 우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6~22일 7일간 온라인 공모 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기업 또는 제품 소개자료 등을 제출해야 한다.

29일에는 '핀테크 스타트업 투자유치설명회(IR)'가 개최된다. 16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참여기업을 접수받는다.

사전 선정심사를 통과한 12개 기업은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요즈마펀드 등 20여개 국내·외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기업을 소개하고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핀테크 기업 IP(지식재산) 컴피티션과 핀테크 스타트업 투자유치설명회(IR)참여에 관심 있는 기업은 서울시 홈페이지 또는 서울국제금융컨퍼런스 운영사무국(www.sific.kr, 070-4464-1146)을 통해 문의가능하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서울금융위크에서는 미래 금융산업을 선도해 나갈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핀테크 기업 IP(지식재산) 컴피티션 및 투자유치설명회 등이 개최된다"며 "혁신 핀테크랩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기관과 핀테크 기업간 접점을 확대하고 우수 핀테크 기업이 쉽게 투자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yoonseul@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