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영광에 이런 혜택이··· 전기모빌리티 구매시 30만원 지원

입력 2019.10.18. 10:38 수정 2019.10.18. 13:33
류성훈 기자구독
영광군 전국 최초 개인형 이동수단보조금 지원

영광군이 전국 최초로 개인형 이동수단(Personal Mobility)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

개인형 이동수단이란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2인용 교통수단으로 최고속도 25km/h미만, 최대중량 30kg 미만인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이륜평행차(세그웨이) 등을 말한다.

이번 사업은 정부의 친환경자동차 보급 확산 정책과 다양한 운송수단에 대한 사회적 수용성 증대로 e-모빌리티가 기존의 운송 패러다임을 대체할 새로운 이동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개인형 이동수단(PM) 보급 확대를 통해 교통문제 해소 및 e-모빌리티 특화도시로써 관련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한다.

지원 규모는 전기자전거와 전동킥보드 200대에 대해 1세대당 30만 원 정액 지원이다. KC인증 획득 및 생산물책임보험가입 제조사 제품 중 안전성 및 사고발생 시 배상책임보험 보장 가능한 제품 등을 기준으로 군에서 선정한 제품에 한하여 보조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영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원동기면허 이상 소유한 군민으로 지방세 및 과태료 등 체납 사실이 없어야 한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다. PM 구매 지원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원동기 또는 자동차 운전면허증 사본을 지참해 이모빌리티산업과 및 각 읍·면 사무소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영광=정병환기자 ygjc1130@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