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친환경 산행 도시락' 전국 국립공원으로 확대

입력 2019.10.20. 12:00
변해정 기자구독
【완도=뉴시스】국립공원공단 다도해해상국립공원사무소가 제공하는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인 '다도해 내 도시락을 부탁해'. (사진= 뉴시스 DB)

【세종=뉴시스】변해정 기자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오는 21일부터 '친환경 산행 도시락 서비스'를 운영하는 국립공원을 전국 21곳으로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만든 도시락을 산행 시작 전 탐방객에게 배달해주는 것이다.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아 쓰레기를 발생시키지 않는 장점이 있다.

지난해 9월 소백산국립공원에서 처음 시작해 다도해, 경주, 속리산, 가야산, 태안해안, 월악산 등 6곳으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해왔다.

탐방객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내 도시락을 부탁해'를 친구추가 한 후 최소 산행 하루 전 오후 4시까지 도시락을 주문하면 된다. 산행 당일 출발 지점의 탐방지원센터에서 도시락을 받아간 뒤 하산때 빈 도시락을 반납하면 된다.

도시락 요금은 1개당 7000~1만 원이며, 주말 및 공휴일에도 주문이 가능하다. 단, 공원별로 이용 조건이 상이하므로 상담확인은 필수다.

문명근 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친환경 산행 도시락 확대 시행을 통해 일회용품 쓰레기 절감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jpy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