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뉴스룸 동영상

무등일보

'ASF 인체 무해' 돼지고기 안심하고 드세요

입력 2019.11.06. 14:48 수정 2019.11.06. 14:48
농협광주본부 홍보 캠페인
농협중앙회 광주지역본부는 최근 돼지고기 소비촉진과 안전성 홍보를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였다.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ASF)발생에 따른 돼지고기 소비침체와 가격하락으로 양돈농가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농협광주본부(본부장 김일수)가 최근 돼지고기 소비촉진과 안전성 홍보를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였다.

지난 5일 광주 수완동 유통센터에서 열린 캠페인에는 김일수 본부장과 광주 관내 14개 지역농협 상임이사·전무가 참여해 고객들에게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인체에 무해함을 알리는 내용의 리플렛 자료를 제공하면서 부정적인 인식이 확산되지 않도록 돼지고기 안정성을 홍보했다.

또 농협광주본부는 오는 15일 수완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돼지고기 안정성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해 (사)나눔축산운동본부 후원으로 구이용 돼지고기 직거래장터를 마련해 20%할인행사를 벌일 계획이다.

김일수 본부장은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호남지역에 발생하지도 않았지만 사람에게 전염되는 질병도 아니어서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며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를 위해 돼지고기 소비촉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