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뉴스룸 동영상

뉴시스

[광주소식]동구, 행복지표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등

입력 2019.11.08. 17:32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동구는 지난 7일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동구형 행복지표'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와 토론회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사진=광주 동구 제공) 2019.11.08.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동구는 지난 7일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동구형 행복지표'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와 토론회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임택 동구청장과 구 의원, 사회단체, 주민자치위원·통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동구 행복지표 개발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동구형 행복지표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와 치열한 토론이 펼쳐졌다.

동구는 추상적 개념인 '행복'을 계량화해 측정하는 척도로서 행복지표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개인·가족·공동체·도시로 확장, 지표를 체계화할 예정이다.

동구는 행복지표를 토대로 주민의 실질적인 행복체감도 향상을 위해 구정 전반을 측정·평가하고 개선해 구민행복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올해 말 연구용역이 끝나면 구민 대상 행복도 조사가 진행된다. 동구는 조사를 통해 행복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난 구정 분야를 분석, 보완한다.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광주 동부소방서는 8일 오전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 9명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사진=광주 동부소방 제공) 2019.11.08. photo@newsis.com

◇동부소방, 생명 구한 구급대원에 '하트세이버' 수여

광주 동부소방서는 8일 오전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구한 구급대원 9명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를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는 심정지 또는 호흡 정지 환자를 심폐소생술 또는 자동심장충격기 등을 이용해 살린 구급대원에게 주어진다.

동부소방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구급활동을 펼쳐 시민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