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홍준표 창원성산 출마설에 여영국 날선 반응···"기웃거리지 말고 출마"

입력 2019.11.13. 09:39
안채원 기자구독
창원 성산 지역구에 홍준표 주소 이전 이야기
"검사출신 정치 안했으면…썩 좋은 기억 없다"
"홍준표 출마는 본인 선택…하려면 당당하게"
"洪, 쥐새끼 마냥 숨는 스타일 아니지 않나"
【창원=뉴시스】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정의당 여영국(창원시성산구) 국회의원.(사진=여영국 의원실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안채원 기자 = 최근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창원 성산구로 주소지를 옮겨 출마하려 한단 소문에 지역구 의원인 여영국 정의당 원내대변인이 "이곳 저곳 기웃거리지 말고 출마하라"고 날 선 반응을 보였다.

여영국 원내대변인은 13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사 출신은 정치를 안 했으면 하는 게 솔직한 생각"이라며 "홍준표와 안상수, 황교안과 창원시장, 경남도지사, 4·3선거로 직간접 대결 경험이 있는데 썩 좋은 기억은 없고 공통점은 일방통행 밀어붙이기 선수리는 정도"라고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그는 "부정적 리더쉽의 근거에는 검찰 문화가 있다는 생각"이라며 "그런 부류의 골목대장은 어울릴지 모르지만 대한민국 미래 정치에는 청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홍준표 전 대표가 창원 성산구에 출마하는 건 오직 그분과 당의 선택"이라며 "출마하실 거면 여기저기 저울질 마시고 경남도지사 때 기백을 살려 당당하게 출마하라"고 촉구했다.

또 "홍준표 전 대표의 성산구 출마가 여영국을 꺾는 것이 아니라 차기 대선교두보 확보이듯 저의 정치적 소임도 홍준표를 꺾는 것이 아니라 공감, 소통 미래정치의 교두보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구=뉴시스】이무열 기자 =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가 12일 오후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1.12.lmy@newsis.com

아울러 "주소를 창원 성산구로 옮기셨는지도 공개하라"며 "홍 전 대표의 성격이 쥐새끼 마냥 몰래 숨어서 하는 스타일이 아니지 않냐"고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이어 "출마 여부를 분명히 밝히시는 게 지금 성산구 출마를 위해 뛰고 있는 한국당 몇 분의 예비주자들에게 최소한의 예의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여 원내대변인은 "지역구 돌다 보면 당선되고 홍준표 전 지사하고 통화는 한 번 했냐고 묻는 분들이 가끔씩 있다"며 "지역에 혹시 오시면 미리 연락주십시오. 소주나 한잔 하입시더"라고 덧붙였다.

newk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