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이정희 한국전력 상임감사 이임식 개최

입력 2019.12.11. 09:40 수정 2019.12.11. 09:40
도철 기자구독

한국전력은 11일 나주 본사 한빛홀에서 이정희 상임감사 이임식을 개최했다.

이정희 상임감사위원은 지난해 8월 취임한 이후 1년 4개월 동안 '엄정·배려·신뢰의 감사, 도약하는 KEPCO'라는 감사비전을 선포, 감사활동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고, 적극업무면책, 내부변호인제도 등 수감부서의 권익보호를 강화했다.

또 이순신 리더십 강의를 통해 준법정신을 높이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효과를 내기도 했다.

실제로 이감사 부임이후 한국전력은 2019년도 감사원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고, 우수감사사례 콘테스트에서 전국 624개 정부·지자체·공공기관 중 대상을 수상했다.

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달성하고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을 취득하는 등 많은 성과를 달성했다.

이정희 상임감사는 이임사에서 재임 기간 중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한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많은 현안에 직면해 있지만, 여러분이 있는 한 한국전력이 대한민국 제1의 공기업으로 굳건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전에 재직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전과 지역사회가 여러 소통채널을 통해 가족처럼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며, 광주와 전남을 에너지 신산업의 메카로 만들어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가경제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발 벗고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희 상임감사위원은 광주일고와 전남대 법대를 나와 제32회 사법시험에 합격, 광주지방변호사회 제48대 회장, 사법제도 개혁추진위 실무위원, 광주 행정심판위원회 위원, 광주시와 전남도 고문 변호사를 지냈으며, 대한변호사협회 사법평가위원으로 역임하는 등 법률전문가로서 준법경영과 부패척결의 역량을 겸비한 인재로 평가받고 있다. 도철기자 douls18309@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