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이형석 민주당 최고위원, 21대 총선서 광주 북구을 출마 선언

입력 2019.12.12. 11:46
맹대환 기자구독
"민주당이 광주정신 계승하고 신성장 동력 만들 것"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2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21대 총선 광주 북구을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19.12.12mdhnews@newsis.com

[광주=뉴시스] 맹대환 기자 =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2일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4월15일에 실시되는 제21대 총선에서 광주 북구을 출마를 선언했다.

이 최고위원은 "현실정치가 많은 비난을 받고 있지만 박수로 바뀌는 새로운 정치를 반드시 만들어 가겠다"며 "민주당이 광주정신을 계승하고 광주경제의 신성장 동력을 만들어 냄과 동시에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일하는 국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을 실어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이 최고위원은 "4년 전 2016년 총선에서 민주당은 참패해 호남의 야당으로 전락했으나 시민 여러분이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를 통해 다시 민주당의 압도적인 승리를 만들어 주셨다"며 "아이들의 생명도, 일본의 경제보복도, 한반도의 평화도 안중에 없이 오직 정권탈환에 눈이 먼 수구보수 세력들에게 광주가 옳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민주당 최고위원으로서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경선시스템을 통해 능력있는 후보들을 만들어 내는 일에도 소홀하지 않겠다"며 "좋은 후보를 뽑아 당당하게 호남의 유권자 여러분께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광주는 나라가 어려울 때 명확한 기준을 제시해 왔다"며 "반드시 국민이 이긴다는 진리와 소신으로 광주시민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광주은행 퇴사 후 광주시의회 의장, 노무현 대통령 비서관, 광주시경제부시장, 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