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박양우 장관 "문화산업은 한국의 전략산업"···스페인서 강조

입력 2020.01.28. 18:09
박정규 기자구독
[서울=뉴시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난 24일(현지시간) 스페인 일간지 'ABC'와 인터뷰를 가졌다.(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0.1.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스페인을 방문해 "문화산업은 우리에게 국가적·전략적인 산업"이라며 한류을 적극 홍보했다.

박 장관은 피투르(FITUR) 국제관광박람회에 참석하기 위해 스페인을 방문했던 지난 24일(현지시간) 현지 일간지 'ABC'와 한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고 28일 문체부가 전했다.

박 장관은 "한류가 케이팝, 드라마, 영화뿐만 아니라 다른 전통적인 문화콘텐츠, 가령 문학과 무용, 패션, 한식 등을 포함한다"며 "가까운 미래에 이러한 한국의 전통적인 가치들이 전 지구에서 향유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어 "우리는 문화산업에 매우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기획, 제작, 배급과 홍보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정부가 문화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영화산업에 대한 지원에 대해서도 영화 '기생충'의 사례를 들면서 "이러한 지원은 다양성과 예술적인 가치들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봉준호 감독도 영화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인물이라는 점을 언급했다.

[서울=뉴시스] 박양우 장관이 지난 24일(현지시간) 스페인 일간지 'ABC'와 한 인터뷰 기사.(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2020.1.28 photo@newsis.com

정부가 추진 중인 스크린상한제 도입에 대해서도 "다양성을 보장하고, 관객들에게 모든 가능성을 제공하고 싶다"며 도입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ABC는 이 같은 인터뷰와 함께 한국 문화산업의 사례로 영화 '기생충', 드라마 '청춘시대'·'비밀의 숲', 게임 '메이플스토리', 가수 방탄소년단(BTS) 등의 사례를 제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k76@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