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뉴스룸 동영상

뉴시스

[고흥소식]철저한 신분보장 신고시스템 '레드휘슬' 도입 등

입력 2020.02.14. 17:38
전남 고흥군청

[고흥=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고흥군은 공직 비리신고 활성화 및 청렴한 조직 문화 정착을 위한 익명신고 시스템 '레드휘슬'을 도입했다. 레드휘슬은 기존 신고 시스템의 보안 취약점을 보완해 IP 추적방지 및 내용 암호화 기법 등 최신 보안기술을 도입한 익명성 보장시스템이다.

별도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공무원이나 지역민 등 누구나 레드휘슬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고흥군청 헬프라인), QR코드를 통해 ▲금품수수 ▲부패행위 ▲부당지시▲갑질 ▲성희롱 등을 신고할 수 있다. 또 관행적 부패뿐 아니라 군 발전을 위한 개선의견도 제시할 수 있다.

접수된 군민 의견은 실시간으로 군정혁신단 담당자에게 전송된다. 신고자는 신고 시 부여받은 6자리 고유번호를 통해 재접속해 익명의 상태에서 담당자와 의사소통도 할 수 있다.

◇고흥 관광 청년 PD 모집, SNS 홍보 강화

고흥군은 관광 분야 청년 인재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고흥 관광 청년 PD'를 모집하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은 물론 가족 단위 및 개별 여행객 증가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코스 개발과 온라인 관광 홍보로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 PD는 21일까지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5명을 모집한다. 매월 10일 이내 고흥군에서 활동하며 활동비는 1일 7만원이 지급된다.

고흥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만 49세 이하 청년으로 고흥 관광에 관심이 있고 SNS 계정이 있는 군민은 신청할 수 있다. 현장 취재 활동과 동영상 촬영 및 편집 등 콘텐츠 제작 및 홍보 가능하면 되고 언론 관련 경력자, SNS 활용 능통자, 관광 관련 사업 등 경력자를 우대 선정한다.

고흥군 축제·행사 홍보요원 활동 및 관내 관광지, 먹거리, 체험 요소 등의 현장 취재와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명소를 찾아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등 관광정보를 고흥 관광 공식 블로그 및 개인 SNS에 게시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코로나19 위기, 늘어나는 헌혈 발길

고흥군은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에 따른 혈액 부족 사태 해결을 위해 '사랑의 헌혈'을 했다.최근 동절기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우려로 인한 단체 헌혈 취소와 헌혈 참여율이 급감함에 따라 혈액 수급 위기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헌혈 행사를 했다.

헌혈 행사는 2팀으로 나눠 고흥군청과, 도양읍사무소, 고흥종합병원에서 했다. 군민과 기관 사회단체 직원, 공무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244명이 헌혈했다.

◇고흥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폐회

고흥군의회는 1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1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84회 새해 첫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했다.의회는 임시회에서 고흥군의회 고문변호사를 재위촉했다.

또 류제동 의원이 발의한 고흥군의회 회기 및 회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과 고흥군수가 제출한 고흥만지구 관광시설 관리 운영 조례안 등 총 6건의 조례·규약안을 원안 가결했다.

송우섭 의장과 의원들은 군민들이 더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현장 위주의 활동을 펼쳐 중차대한 사업들이 군민의 뜻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전남뉴스 주요뉴스
댓글0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