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무관중 경기'도 불안···신진식 감독 "생사 달린 문제, 리그 중단 해야"

입력 2020.02.25. 19:00
김주희 기자구독
프로배구, 25일부터 무관중 경기
[수원=뉴시스] 조수정 기자 = 25일 오후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9-2020 프로배구 V-리그 남자부 한국전력과 삼성화재 경기에 앞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는 안내문이 붙여져 있다. 매표소쪽으로 진입을 막는 노란 테이프도 붙여져 있다. 2020.02.25. chocrystal@newsis.com

[수원=뉴시스] 김주희 기자 = 25일 삼성화재와 한국전력의 도드람 2019~2020 V-리그 남자부 경기를 앞둔 수원체육관.

여느 때와 달리 관중들의 응원 소리는 없었다. 경기장 스피커를 통해 선수들의 응원가가 흘러나오는 가운데 선수들의 기합 소리만 들려왔다. 관중석은 텅 비었다.

무관중 경기 첫 날의 낯선 풍경이었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지난 23일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과 정부의 대응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무관중 경기를 결정했다.

이날 경기는 관중 없이 경기를 치르는 첫 날이었다.

선수단에도 낯선 무관중 경기다.

신진식 삼성화재 감독은 "심판을 초대해서 관중 없이 연습경기를 한 적도 있지만, 실전 경기에서 관중이 없으면 선수들의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다. 그런 부분에서 선수들끼리 파이팅을 하라고 이야기를 해뒀다. 스스로 분위기를 끌어 올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평소에는 경기 중 선수의 이름을 부를 때 고함을 쳤는데, 오늘은 고함을 지르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상대팀의 이야기도 들릴 것 같다"며 농담을 섞긴 했지만, 걱정을 지울 수는 없다.

리그 중단도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도 내놨다.

신 감독은 "수원에서도 확진자가 나왔다. 외출을 자제해달라고 하는데 경기를 하는 게 말이 되나"라며 "선수들이 일년내내 훈련하며 준비를 해온 부분은 아쉽지만, 생사가 달린 문제"라고 강조했다.

일단은 예방에 주의를 기울이며 경기에 임한다.

신 감독은 "선수들의 외출을 자제시켰고, 마스크를 쓰게 하고 있다. 손발도 잘 씻으라고 하고 있다. 지금은 기초적인 것밖에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수원=뉴시스] 조수정 기자 = 25일 오후 수원실내체육관에서 2019-2020 프로배구 V-리그 남자부 한국전력과 삼성화재 경기에 앞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경기 관계자들이 경기장으로 입장하는 모든 사람들의 발열 체크와 손소독제 소독을 요청하고 있다. 이날 경기는 무관중으로 진행한다. 2020.02.25. chocrystal@newsis.com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은 "무관중 경기는 태어나서 처음"이라고 말했다.

한국전력의 홈 경기지만, 홈 관중들의 응원을 받을 수 없게 됐다. 장 감독은 "국가적 재난 상태다 보니 이런 경우가 생겼는데, 선수들이 동요되지 않도록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약간의 영향은 있을 수 있다. 관중들의 함성과 응원은 선수들이 힘들 때 힘을 낼 수 있게 한다. 관중들이 환호하는 데서 하는 게 더 효과적이기 때문에 (무관중 경기가) 영향은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리그 중단에 대해서는 "어느 특정 팀에서 한 명이라도 나온다면 질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그 부분에 대한 염려가 없는 건 아니다. 숙소 생활을 하는 팀은 더 위험할 것 같다"며 "연맹 방침에 따라 가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 어느 팀이든 관계자 중 한 명이라도 확진자가 나오면 리그가 중단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최대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최우선"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