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전남도청

요즘 핫플! 화순 카페 아더맨

입력 2020.06.04. 11:54

한적한 시골마을,  동네주민 외엔 오가는 사람이 드물었던 전남 화순에 사람들과 차들이 북적거리는 곳이 생겼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이런 핫플을 여러분께 안 소개 시켜드릴 수 없잖아요? 화순역 주변 카페, 아더맨입니다.

카페 '아더맨'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연양1길 28

카페 아더맨은 화순읍에 위치해있는데요~ 가까운 대도시인 광주에선 차로 30분.

자차가 없으신 분들은 광주송정역에서 화순역까지 무궁화호로 32분, 화순역에서 택시로 5분만 가면 도착할 수 있답니다.

전남의 핫플레이스로 소문난 만큼 많은 분들이 대중교통과 자차를 이용해서 방문하고 계셨어요ㅎㅎ

<아더맨 방문 방법>

주소: 전남 화순군 화순읍 연양1길 28 (화순읍 연양리) / 주차 가능!!

기차: 광주송정역에서 32분, 목포역에서 1시간 30분 소요

버스: 광주도시철도 소태역 하차 -지원152, 218,218-1,216으로 환승, 연양리 1구 하차

※ 기차는 코레일톡 어플 이용해서 시간 확인 ※버스는 배차간격 길다는 점 유념

저는 차를 이용해 방문 했는데요.

가다보면 네비가 길을 알려줌에도 불구하고 "이런 골목길로 들어가라고?" 라고 생각하게 하는 작은 골목길이 나와요..ㅎ

그 옆 자동차정비소를 지나쳐 쭉 가다보면 큰 집 같은 카페가 나옵니다. 오자마자 전남 화순 카페 아더맨의 모습을 찍어봤어요ㅎㅎ

날씨가 흐렸는데도 불구하고 흰 벽과 뒤에 초록초록한 산이 잘 어울리는 모습이였습니다.

아더맨 주변 곳곳에는 포토존이 숨겨져 있는데요. 사실 이런 곳 오면 이쁘게 사진 찍고 SNS에 올리고 싶은데 어떻게 찍어야 할 지, 어디서 찍어야 이쁠지 잘 모르겠잖아요ㅜㅜ

아래에 아더맨에서 제일 이쁜 포토존을 추천해드리니 꼭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랄게요^^

아더맨에서 가장 좋은 점! 바로 옆에 기찻길이 있어서 하루 평균 6대 정도 다니는 기차를 볼 수 있어요.

향긋한 커피와 낭만적인 기차소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아더맨 앞마당에도 이렇게 하얀 의자들이 놓여져 있는데요.

날씨 좋은 날엔 이곳에 앉아서 푸릇푸릇한 나무들을 보며 커피 한잔해도 좋을 것 같아요.

뒷마당에도 그리고 기찻길이 보이는 옆 마당에도 초록색, 흰색 의자들이 놓여져 있는데요.

기찻길을 바라보며 오손도손 이야기를 나누기에도 좋고 잔잔한 화순의 풍경을 바라보며 인생샷을 찍기에도 안성맞춤이에요ㅎㅎ

메뉴판 정보도 가지고 왔어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희재라떼라고 하고, 케이크들도 맛있다는 평이 좋아서 골고루 시켜봤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원두를 고를 수 있어요. 저는 브라질 산 원두를 골랐답니다ㅎㅎ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평일 오후 5시 30분 정도였는데 이미 많은 빵들이 솔드아웃 됐더라고요.

사진으로 담아오진 못했지만 혹시 빵을 꼭 드시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일찍 방문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일찍 매진된다고 하더라고요ㅜㅜ 

대신 저희는 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면서 곳곳을 구경했어요. 우드톤의 인테리어가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특히, 화순 핫플 카페 아더맨은 일반적인 종이빨대나 플라스틱 빨대가 아니라 친환경 대나무 빨대를 사용하는데요. 

집에서도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저도 하나 챙겨왔답니다. 이렇게 조금씩 환경을 지키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아요.

희재라떼 2잔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희재라떼는 아이스인데 따로 빨대를 안 주시고 숟가락을 주셨어요.

아이스아메리카노는 깔끔하고 맛있었고요. 희재라떼는 아인슈페너 보다 좀 더 달달한 맛이였어요. 크림이 듬뿍 들어있었고요.

하지만 특히 케이크, 라즈베리 듬뿍 케이크는 상큼하고 달달한게 한 개만 시킨 걸 후회할 정도였답니다.

화순 카페 아더맨 인생샷 명소

1) 깔끔한 정면을 배경으로

2. 밖이 보이는 통유리 포토존에서

3. 화순의 파릇파릇한 나무들과 같이

4. 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5. 아더맨 옆 길 노란 의자와 함께 

6. 아더맨 쪽문에서 귀여운 레몬 들고

* 모든 이동과 대화 시 마스크를 착용했으며 사진 찍을 때 잠깐 벗은 것 임을 밝힙니다. 우리 모두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해요!

세상에 같은 핑크랑 레드 립스틱은 없다는 말 처럼 세상에 같은 색의 초록색도 없다는 말이 느껴진, 화순카페 아더맨 방문하고 코로나에 지치고 힘든 요즘,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하며 전남 핫플 카페 하나 씩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다음 포스팅에도 유익하고 가볼 만한 전남 명소 가지고 오겠습니다.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