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연고지 울산에서 체력 훈련

입력 2020.07.03. 16:47
박지혁 기자구독
[고양=뉴시스]홍효식 기자 = 26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와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의 경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로 인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울산 유재학 감독이 선수들과 작전타임을 갖고 있다. 2020.02.26.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프로농구 울산 현대모비스가 6일부터 10일 동안 연고지인 울산에서 강도 높은 체력훈련을 실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전지훈련이 취소되면서 체력훈련지로 연고지를 택했다.

선수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무료함을 덜고 운동에 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인터벌 러닝과 5대5 전술 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

인터벌 트레이닝은 체력 소모가 큰 모래사장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전술 훈련에선 최근 팀에 새롭게 합류한 선수들이 많은 만큼 현대모비스만의 수비 움직임을 비롯해 공수 조직력을 키우는 훈련을 진행한다.

현대모비스는 관계자는 "빠른 농구를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체력이 잘 뒷받침 돼야 한다"며 "이 시기에 체력을 키워 놓아야 시즌 중 부상 위험이 줄어든다고 판단했다"고 했다.

훈련은 일산해수욕장과 동천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코로나 19를 고려해 팬들의 관람 및 입장은 제한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