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코로나19 영웅, 당신은 우리나라의 에너지"···SK오일로패스에 응원 '속속'

입력 2020.07.04. 12:00
조인우 기자구독
캠페인 시작 이틀만에 오일 4만리터 모여
"감사하다는 말 밖에"…응원·격려 이어져
오는 22일까지 캠페인 계속…참여↑·혜택↑
[서울=뉴시스]SK오일로패스 인증서. 2020.07.03.

[서울=뉴시스] 조인우 기자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에 앞장서고 있는 이른바 '코로나 영웅'을 응원하기 위한 행복 에너지가 속속 쌓이고 있다. SK에너지가 시행하는 SK오일로패스 캠페인 시즌2를 통해서다.

4일 SK에너지에 따르면 전날 기준 SK오일로패스 캠페인에 4만여리터의 오일이 모였다. 지난 2일 캠페인을 시작한 지 불과 이틀 만이다.

참여 1회당 1리터의 오일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다만 SK에너지 측은 대부분이 1회 참여하는 것을 감안하면 실제로 4만여명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봤다.

캠페인에 참여한 사람들은 "그저 감사하다는 말 밖에 할 말이 없다" "당신의 모습이 제일 빛난다" "당신은 우리나라의 힘이자 에너지"라며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또 "하루 빨리 웃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되면)기름 빵빵하게 넣고 신나게 달려라"는 응원도 이어졌다.

SK에너지는 지난 2일부터 코로나19 대응의 일선에 있는 의사·간호사·임상병리사 등 의료진과 요양보호사·수어통역사 등 자원봉사자 SK오일로패스 시즌2를 진행 중이다.

정부 관계부처의 추천을 받아 선정한 3800여명의 코로나 영웅에게 협력기관 희망브리지를 통해 10만원 상당의 오일로패스가 전달된다.

마감은 오는 22일이다. 4만리터가 적립된 첫 이틀 간의 추세가 유지된다면 최소 40만리터의 오일이 모일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뉴시스]SK에너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퇴치에 앞장서고 있는 '코로나19 영웅'과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에게 에너지를 전하는 SK오일로패스 시즌2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2020.06.28.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에너지 관계자는 "통상 이런 캠페인은 입소문을 타서 참여자가 느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처음에는 호응이 크지 않은데 이번 오일로패스는 오일이 적립되는 추이가 상당히 빠르다"고 기대했다.

코로나 영웅을 응원하는 마음이 있다면 누구나 SK오일로패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원하고 싶은 직종의 코로나 영웅을 선택한 뒤 신청자 정보를 입력하면 인증서도 발급된다.

홈페이지에 감사 에너지가 쌓일 때마다 오일 1리터에 해당하는 금액이 SK오일로패스에 충전된다. 참여자가 많을수록 많은 오일이 쌓여 더욱 많은 코로나 영웅에게 오일로패스로 돌아가게 된다.

SK에너지는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도 함께 응원하기 위해 캠페인 참여자 가운데 1000명을 추첨해 10만원 상당의 SK오일로패스를 지급하기로 했다.

주유소에 게시된 SK오일로패스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접속하면 당첨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후원 인증서를 SNS 공유한 참여자 가운데 5만명을 추첨해 이마트 1만원 할인권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jo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