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통합, '사모펀드 비리방지' 특위 내주 출범···라임·옵티머스 다룬다

입력 2020.07.04. 13:25
최서진 기자구독
유의동 위원장…초선 윤창현·김웅·이영 의원도 참여
"피해 재발방지 방안, 당에서 입법 여지 들여다볼 것"
[서울=뉴시스]김병문 기자 =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는 1일 라임자산운용(라임)의 1조6000억원 펀드 환매 중단 사태 사건과 관련해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오후 신한은행 본점의 모습. 2020.07.01. dadazon@newsis.com

[서울=뉴시스] 최서진 기자 = 미래통합당이 1조6000억원 펀드 환매 중단 사건인 라임자산운용 사태, 5000억원대 '펀드 사기' 옵티머스자산운용 사건 등의 의혹을 규명하고 피해자 대책을 다루는 '사모펀드 비리 방지 및 피해자 구제 특별위원회'(가칭)를 다음 주 출범시킬 예정이다.

해당 특위는 사모펀드 의혹과 피해자 규모가 커져감에 따라 당 차원에서 의혹 정황과 금융감독 체제 문제, 피해자 보호 대책 등을 강구하기 위해 구성됐다.

또 조국 전 법무부장관 일가의 투자 비리 의혹에 대해서도 해당 특위에서 다루는 것을 논의 중이다.

특위 위원장은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활동했던 유의동 통합당 의원이 맡는다. 이 밖에도 금융전문가인 윤창현 의원, 부장검사 출신 김웅 의원, 벤처기업 및 캐피탈 전문가인 이영 의원 등 초선 의원들도 위원으로 참여한다.

특위에 참여하는 윤창현 의원은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사모펀드 사태가 너무 커지고 있다. 특히 기탁기관, 사모펀드에 있어서 소위 '미꾸라지'들이 많고, 피해자도 속출함에 따라 사례 등을 수집하고 다뤄볼 예정"이라며 "검찰에서도 노력하고 있지만 우리 당에서도 재발 방지 방안도 입법할 여지가 있는지 들여다볼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estj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