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뉴스룸 동영상

무등일보

먼저 가 본 전라도 휴게소 BEST3

입력 2019.09.11. 15:44
맛집 찾는다면, 보성휴게소
특별한 화장실, 정읍휴게소
전망대가 있는, 섬진강휴게소

가봐야 할 휴게소가 너무 많아 정말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다면?

취향에 맞게 가보는 건 어떨까.

다른 건 다 포기해도 '맛', '편의', '풍경'만큼은 포기할 수 없는 귀향객들을 위해 준비했다.

테마별로 정리한 먼저 가 본 전라도 휴게소 BEST3를 소개한다.


남해고속도로에 위치한 보성녹차휴게소에 가면 전라도 별미인 꼬막비빔밥을 맛 볼 수 있다.

광양 방향인지 목포 방향인지 확인하지 않아도 된다. 두 방향 모두에서 먹어볼 수 있기 때문.

휴게소에는 녹차밭이 쫘악 펼쳐져있는 사진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식당 한켠에는 유명한 보성 녹차도 마셔볼 수 있도록 준비돼있고 남도 녹차김치도 제공된다.

무인식권발매기를 이용해 벌교꼬막비빔밥을 시키면 반찬과 국이 함께 나온다.

특히 벌교꼬막은 고단백 식품으로 허약 체질 회복에 좋은 건강식품이다. 또 제사상에도 올라갈만큼 귀하다.

지난해 개그우먼 이영자가 TV프로그램에 소개할 만큼 맛도 보장돼 있다.

꼬막 비빔밥은 쌉싸름한 새싹과 꼬들꼬들한 꼬막의 조합이 일품이다.

또 밥을 비빌 때는 꼬막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히 비벼주면 된다.

귀성길이거나 귀경길이라면 꼭 한번 들러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곳은 어디일까. 이탈리아일까.

아니다. 이곳은 호남고속도로에 위치한 정읍(순천방향)녹두장군휴게소다.

화장실이라고 믿기 힘든 이 곳은 로마의 휴일을 테마로 한 여자 화장실이다.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호텔인지 휴게소인지 착각할 정도다.

남자 화장실도 특별하다. 우주를 테마로 한 이 곳에는 로케트처럼 생긴 유아용 변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 남자 화장실은 미술관을 테마로 빈센트 반 고흐 작품들을 화장실에서도 볼 수 있도록 배치했다.

이 곳은 이색화장실 외에도 눈에 띄는 특별한 곳이 있다.

바로 에스키모 얼음방이다.

얼음방은 졸린 운전자들을 위해 잠을 깰 수 있도록 마련된 무료 체험공간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하계에만 운영한다.

특별한 화장실에서 편안히 일을 보고 싶거나 여름에 이 곳을 지나가게 된다면 꼭 한 번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섬진강의 아름다운 풍광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휴게소도 있다.

바로 남해고속도로에 위치한 섬진강(부산방향)휴게소다. 이 곳은 피아노 계단, 무지개 우산 전망대가 있기로 유명해 남도여행을 오가는 사람들에게 인기 명소다.

하지만 부산방향으로 가지 않아서 못 간다고 슬퍼하지말자. 반대(순천) 방향에서 넘어올 수 있는 육교가 있기 때문이다.

순천 방향에 있는 피아노 계단과 육교를 지나면  아름다운 풍경의 섬진강을 바라볼 수 있다.

섬진강이 보이는 알록달록 무지개 우산 전망대에서 커피 한 잔 마신다면 그것이야말로 힐링.

또 빼먹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섬진강 특산물인 재첩으로 만든 청매실재첩비빔밥이다.

영양가 가득한 재첩과 상큼한 청매실이 곁들어진 비빔밥은 이 곳의 인기메뉴다.

귀향길이 너무나도 멀어진다고 느끼면 이 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뉴스룸=김누리 기자 nurikim15@srb.co.kr·김경인 기자 kyeongja@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도시樂 주요뉴스
댓글0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