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광주TP 청년기업들, 중기부장관 표창 잇따라

입력 2018.12.27. 16:22 수정 2018.12.27. 16:29
이윤주 기자구독
아이플렉스 입주기업 ‘파디엠’ ‘첨단랩’

광주 테크노파크의 청년기업들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잇따라 수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성진)는 아이플렉스(I-PLEX) 광주에 입주중인 ㈜파디엠(대표 강혜림)과 첨단랩(대표 장하준) 등 청년입주기업들이 잇따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1월 아이플렉스에 입주한 ㈜파디엠과 ㈜첨단랩은 지난달에 진행된 ‘세계기업가정신주간’과 ‘2018년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성과보고회’에서 각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파디엠의 여성용 호신디바이스 ‘아퓨(IPU)’가 주로 늦은 밤에 여성이나 아이들과 같은 취약계층에 생길 수 있는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호신시스템을 개발하여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파디엠은 서울국제발명전시회(SIIF·Seoul International Invention Fair)에서도 금상, BIXPO AWARDS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국제발명대전에서 은상 등을 수상하며 제품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 총 130개 이상의 기업이 지원한 롯데홈쇼핑 우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디자인이노베이션 2기’에도 선정, 2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판로개척 및 해외진출 지원을 받게 됐다.

㈜첨단랩은 새로운 개념의 광추출기술을 통해 OLED광원 패널을 제조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전문기술의 사업화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근 TIPS프로그램에 선정, 운영사인 선보엔젤파트너스로부터 1억원을 투자받은 ㈜첨단랩은 기술개발 및 사업화 자금으로 약 7억원을 정부출연금으로 지원받고 있다.

광주테크노파크 김성진 원장은 “그간 아이플렉스 내 광주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한 보육스타트업들이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하면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 유망한 청년창업기업에 대한 POST지원을 강화해 창업지원 성과창출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테크노파크는 아이플렉스 입주 보육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개방형 스타트업 연계보육과정’을 통해 우리지역 청년기업들의 창업초기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윤주기자 lyj2001@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