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면장 코로나' 금정면사무소 직원 확진···군청 폐쇄

입력 2020.07.09. 09:31
전남 31번, 영암군청 가족연고, 전직원 코로나 검사
사회복지직 경로당 3곳, 시종·서호면사무소 폐쇄
[영암=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영암군 금정면장이 전남 지역 30번째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강진의료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다. 9일 금정면사무소가 폐쇄돼 있다. 2020.07.09.parkss@newsis.com

[영암=뉴시스] 박상수 배상현 = 코로나 19 양성 확진 판정을 받은 전남 영암 금정면장과 접촉한 면사무소직원도 양성확진 판정을 받았다.전남에서 31번째다.

9일 전남도와 영암군 등에 따르면 영암 금정면장 A씨와 같이 근무하고 있는 30대 여성 직원이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은 A씨가 확진판정을 받자, 금정면사무소에 대해 방역과 함께, 폐쇄 조치를 하고 직원들을 자가격리 후 검사를 진행했다.

금정면사무소에는 12명의 직원이 근무하는데, B씨가 확진판정을 받고 나머지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

여성 직원 B씨는 영암군청에 가족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따라 영암군은 청사에 대해 방역과 함께, 폐쇄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최근 영암군의 인사이동 과정에 금정면사무소에 전출, 전출 공무원들이 환송연식을 하면서 A씨와 접촉한 사실을 확인, 금정면사무소 이외에 시종·서호면사무소를 폐쇄하고 같은 조치를 내렸다.

사회복지직인 B씨가 들른 경로당 3곳도 역시 폐쇄했다.

이번 면장 A씨의 코로나 확진이 영암 금정면에서 인근 면사무소와 영암군청까지 확산돼 지역 관가에 초비상이 걸렸다.

전남도는 "면장발 코로나 확산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A씨는 퇴직을 앞두고 자격증 취득을 위해 광주 고시 학원에서 수강을 했다고 감염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 학원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손해평가사 시험 등을 준비하는 곳으로 대부분의 수강생이 40~60대인 것으로 파악됐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