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제주도 호갱' 탈출, 이것이 그 비법

입력 2020.07.24. 09:49
제주도 착한 가격업소 안내책자
요식업부터 이미용, 세탁, 숙박, 목욕업 총망라
총 152 페이지 전자책으로 배부



안녕 여러분 에디터'D'야~

아마도 올해 여름휴가는 제주도로 많이 떠나는 것 같은데 제주도 인생맛집이나 숙박업소를 많이 검색하고 있지?

그래서 조금 도움이 될까 해서 가져와봤어

제주도에서 바가지요금 당하지 않고 여행 다닐 수 있게 도와주는 '착한가격업소' 정보를 말이지!

네이버 검색 화면

'제주도 착한 가격업소'는 제주시 웹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공되는 정보가 많아 홈페이지에서 찾기가 어렵다면 네이버에서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정보'라고 검색하면 웹사이트 상단에 노출 되고있어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제주도 착한가격 업소 안내 페이지 책처럼 구성되어 있다. 사진 출처 =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캡쳐>


웹사이트를 들어가면 실제 책자와 같은 레이아웃으로 구성된 페이지가 나오며, 총 152페이지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용에는 요식, 이미용, 세탁, 숙박, 목욕업 등 제주도가 인증한 착한가게에 대한 정보가 각 행정구역마다 정리되어 있어 내용을 찾기 편리하다.  

<착한가격 업소 내용 출처 = 제주도 착한가격업소 캡쳐>

요식의 경우 한식, 양식, 중식 등에 대한 식당 정보를 비롯해 착한 가격을 자랑하는 메뉴 소개, 영업시간, 휴무일, 위치, 전화번호 등이 안내되어 있다.

특히, 식당을 소개하는 내용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데 식당의 역사를 설명하는 내용이나 식당의 특장점이 잘 설명되어 있어 여행 시 자신에게 맞는 식당을 찾기가 편리하다.

제주시는 올해 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 수요가 대거 국내 관광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하고 제주도 하면 떠올리는 '비싼 물가라'는 인식 전환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불공정 영업(바가지 장사) 대한 현장 계도와 불법영업 행위 모니터링도 추진하고 있으며, 각종 평균 가격동향을 제주시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다.

editor 'D' skyhappy12@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