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무대 위에서 당당한 유권자 뽐내고 상도 받자

입력 2020.08.04. 12:42 수정 2020.08.04. 12:42
이삼섭 기자구독
선관위 선거연수원, 강연콘테스트 개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은 유권자의 선거·정치 참여 활성화를 위한 제9회 '강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강연 콘테스트는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누어 본선과 결선으로 진행된다. 강연 내용은 (미래)유권자의 이야기로 ▲민주주의 ▲주권 ▲선거·정치 ▲ 정책제안(선거·정치) ▲18세 새내기 유권자 선거참여 등이다. 강연방식은 강의·연극·춤·노래·뮤지컬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펼칠 수 있다.

대상 수상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상과 상금 300만원(청소년부 100만원)을 받는다. 일반부 입상자는 선거연수원의 민주시민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으며 청소년부 입상자는 선거연수원 주관 미래지도자 열린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입상 작품은 민주시민교육 교재, 한국선거방송 콘텐츠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28일까지 선거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선은 오는 9월12일, 결선은 오는 10월 31일 진행된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동영상 참가·심사로 대회진행이 변경될 수 있다.

선거연수원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성숙한 선거·정치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미래)유권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