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반도문화재단, 코로나19·재난 극복 온라인 콘서트 '위로' 개최

입력 2020.08.05. 11:04
박성환 기자구독
22일 오후 8시 네이버TV·유튜브에서 생중계
[서울=뉴시스] 힐링 콘서트 '위로'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반도문화재단(이사장 권홍사)이 오는 22일 오후 8시 코로나19와 장마철 폭우로 지친 국민들을 위한 온라인 힐링 콘서트 '위로'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반도문화재단은 지난해 반도건설이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을 실천하기 위해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이번 콘서트는 '3355세대를 위한 레트로 힐링콘서트'와 '한여름 밤 집에서 즐기는 감성 라이브'로 나눠 진행된다. 콘서트에는 그룹 부활의 8대 보컬이자 '아름다운 사실'을 불렀던 가수 정단, 라틴재즈 가수로 다양한 무대에서 이름을 알린 김국찬, 이선희·인순이 등 유명 가수들의 앨범 제작과 공연에 참여했던 팝 싱어 정소연이 출연한다.

이번 콘서트는 기존에 클래식 공연이나 아이돌 콘서트에 편중된 온라인 공연의 틀을 벗어나 중년층을 위한 레트로(복고풍) 가요와 팝 무대로 꾸며진다. 공연 당일에는 사전에 사연과 함께 접수된 신청곡과 라이브 채팅을 통해 받은 신청곡 무대도 펼쳐질 예정이다.

신청곡은 오는 11일까지 반도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전 신청곡 접수자 중 10명을 선정해 현장관람의 기회도 부여한다. 현장관람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는 가운데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공연 당일 생중계 영상은 네이버TV·유튜브 반도문화재단 공식채널을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 할 수 있다.

반도문화재단 최동민 사무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코로나19와 폭우로 지친 국민들에게는 위로를, 일상의 소중함이 절실한 사람들에게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연으로 우리 사회에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