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무안군, '찾아가는 건강버스' 운영

입력 2020.08.05. 11:27 수정 2020.08.05. 11:37
이윤주 기자구독
2개 읍면 순회 보건서비스

무안군이 의료진과 의료장비를 싣고 직접 읍·면을 찾아 보건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5일 무안군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5주간 '찾아가는 건강버스'를 임시로 운영중이다.

이번 '찾아가는 건강버스'는 일로·해제 보건지소 개보수 공사에 따라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건강버스는 화요일은 해제면, 목요일은 일로읍을 방문하며 치과공보의, 치과위생사, 금연상담사 등 전문인력을 투입해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

구강보건서비스는 구강검진,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이며, 이동금연클리닉을 통해 흡연 기초설문조사, 금연 상담, 금연보조제와 행동용법 물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스케일링을 받은 한 어르신은 "치아 청소를 하니 굉장히 개운하고 이가 튼튼해지는 기분이 든다"며 "이웃 주민들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널리 알려야겠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 스스로 구강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무안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안=박태용기자 mdm007@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