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도자기 만들기·핸드페인팅 체험하러 영암으로

입력 2020.08.05. 11:53 수정 2020.08.05. 11:53
이윤주 기자구독
도기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재개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가족단위로 운영 제한

영암도기박물관은 전남도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전환에 따라 임시 중단했던 영암도기 일일체험 프로그램의 운영을 5일부터 재개한다고 이 날 밝혔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족단위로 제한해 1일 5회 운영하며, 사전예약 및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발열 체크 및 유증상자 입장금지,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원칙을 준수하며, 체험 공간에 대한 방역소독도 수시로 시행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타래성형으로 나만의 그릇을 만들 수 있는 '손으로 빚기', 초벌 된 도기에 도자용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는 '핸드페인팅', 손바닥을 찍어 액자를 완성하는 '액자 만들기' 등이 있다.

한편 영암도기박물관은 국내 최초의 고화도 시유도기인 구림도기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살펴볼 수 있는 상설전시실과 국내 전통도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김대환 기증전시실을 상설운영중이다. 그릇의 본질과 도자기의 정체성을 다룬 박물관 소장품전 '아름다운 비움 ; 그릇'과 지역작가 인트로전 '정수미' 작가 초대전을 진행중이다.

영암도기박물관 관계자는 "하계휴가 및 여름방학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문화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음의 위안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김철진기자 kcj7146@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