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동신대, 뉴노멀 MICE 아카데미 운영

입력 2020.08.05. 15:28
송창헌 기자구독
뉴노멀 MICE 아카데미.

[나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광주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총 13차례에 걸쳐 '뉴노멀 마이스(MICE)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MICE는 기업회의(Meeting), 부가가치 창출(Incentive), 국제회의(Conference), 전시사업(Exhibition)을 의미하는 영어단어에서 첫머리를 딴 것으로, 1990년대 후반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와 같은 동남아 국가가 컨벤션 사업을 계기로 경제 도약의 전기를 맞이하면서 등장했다.

전남관광재단의 위탁을 받아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뉴노멀(New Normal) 시대를 맞아 온·오프라인 전시컨벤션 기획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신대를 포함한 광주·전남 6개 대학의 교수와 서울·수도권의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MICE 산업의 이해, 각종 행사 유치 및 운영 실무, 온라인 전시컨벤션 동향 등을 교육한다.

교육을 마친 뒤 9월 중에는 교육생들이 소규모 컨벤션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우수 교육생들은 컨벤션센터 또는 PCO(국제회의기획사) 업체에서 인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실제 취업까지 이어질 수도 있다.

참가자는 전남관광재단 홈페이지(www.ijnto.or.kr)와 사무국(061-330-3665)을 통해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