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여름학기 집중교육' 성료

입력 2020.08.13. 15:58 수정 2020.08.13. 16:01
이윤주 기자구독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 3~8일 '2020 여름학기 집중교육'을 운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집중교육은 창의적인 과학영재 육성을 위한 실험·실습 중심의 교육과 미니사사 프로젝트로 구성됐으며, 교육원에서 수학중인 심화과정 129명과 사사기초과정 59명 등 총 188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분야별 집중 교육과 함께 자기주도적 실험탐구를 진행하고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보고서를 작성해 발표하는 프로젝트 기반 문제해결 교육과정인 미니사사 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했다.

미니사사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은 지난 7일 사범대학 종합강의실에서 열린 연구성과 발표회에 참여해 결과를 공유했으며 과학영재교육원은 우수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프로젝트 참여 학생은 "식물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DAB와 NBT 염색법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돼 더 많은 염색법을 탐구하고 싶다"며 "프로젝트를 통해 생물에 가졌던 관심과 흥미가 더 커지고 자신감도 높아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향후 메이커 활동을 통한 인터렉티브 프로젝트, 인문고전독서법 필로사이언(Philoscien), 진로멘토링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및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하에 정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는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해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에 대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윤주기자 lyj2001@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