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전남도청

전남 완도에 위치한 전통 오일장

입력 2020.09.24. 11:28

완도군 완도읍에 있는 완도 전통시장 오일장에 다녀왔습니다.

완도 오일장은 5일과 10일에 진행되는 전통시장이며, 많은 분들이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매 하시러 방문을 하는 곳 입니다.

완도읍 오일장에는 현수막에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를 생활화 하는 프랑카드가 걸려 있었습니다.

명 칭 : 완도읍 5일시장

주 소 :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 군내라 1249-2

완도 오일장에는 항상 10%로 할인으로 구매할수 있는 지역 사랑 상품권인 "완도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 합니다.

재래시장에서는 빠질수 없는게 있다면 바로 "뻥튀기"가 아닐까요?

완도전통시장에 있는 안내판 모습 입니다.

주변에는 완도군 공설운동장,완도군민회관, 완도읍사무소,완도군청.등 주변의 건물과 약도에 대해서 안내되어 있습니다.

시장에 온다면 빠질수 없는건 먹거리 어머니와 함께 방문한 시장이기에 지나가다가 호떡을 안사먹을수 없었습니다.

완도 재래시장은 다른곳과 다르게 벽화가 있었고 벽화에는 수산물에 관련된 그림이 있어서 볼거리 또한 제공하는곳 입니다.

완도 재래시장에는 먹거리를 위한 먹거리촌이 있으며 이곳에는 전통국밥.등 먹거리 시장들이 줄지어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완도전통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인들과 그리고 방문하신분들의 소비 촉진을 위해 "영수증 경품행사 진행"을 진행 했습니다.

코로나19속에서 완도전통시장을 방문을 하셔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러 오신분들 쉽게 찾아볼수 있었습니다.

지나가는 모든 사람과 상인들이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싱싱한 수산물인 게 , 새우 그리고 여름에 볼수 있는 병어(병치)도 볼수 있었습니다.

재래시장에서는 마른생선도 구매가 가능 합니다. 종류 또한 여러가지가 있지요

마른생선과 구이용 생선도 쉽게 찾아볼수 있었고,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시장에서는 또한 건어물도  구입할수 있었고, 김,멸치,진미채.등 쉽게 볼수 있었습니다.

당근,브로콜리,피망.등 채소도 쉽게 볼수있고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튀김과 핫도그 그리고 음료수,번데기 호떡까지 파는곳도 있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수 없고 시장에서 흔히 볼수 있는 약재들도 볼수 있었습니다.

종류를 보고 이렇게 많이 실제로 본건 저도 처음이라 신기하였습니다.

시장에서는 직접 만든 반찬도 판매 하는곳이기에 필요하신분은 먹을 반찬을 소량으로 구매할수 있는곳 입니다.

작은 화분으로 와송이나 꽃을 구매할수 있고, 작은 화분으로 인해서 집안에 분위기를 살릴수가 있죠

재래시장의 전체적인 모습 입니다. 

이곳은 재래시장은 넓은 편이고 돌아다니면서 많은 종류의 물품을 구매할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래시장에서 기억이 남았던 견과류  파는곳 입니다.

​이상으로 처음으로 부모님과 함께 완도 재래시장을 방문한 이야기 였습니다.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