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필 더 리듬 목포편'···홍보영상 초대박 예감

입력 2020.10.16. 11:58
박상수 기자구독
한국관광공사 채널에 '필 더 리듬…' 목포편 업로드
갓바위·해상케이블카 등 홍보…3일만에 43만뷰 돌파
[목포=뉴시스] 목포시 관광홍보영상. (사진=목포시 제공) 2020.10.16. photo@newsis.com

[목포=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목포시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브 한국관광공사의 채널에 'Feel the Rhythm of Korea' 목포편이 게시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Feel the Rhythm of Korea'는 한국관광공사에서 해외홍보를 위해 제작한 영상으로 특색 있는 지역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국적 사운드와 신명나는 춤사위를 펼쳐 3달만에 2억5000만뷰를 돌파했다.

유명 연예인을 배제하고 젊은 B급 감성을 선보이는 관광홍보영상에 서울, 부산, 전주편은 이미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목포편은 퓨전 국악 그룹 이날치와 댄스 컴퍼니 앰비큐어스가 등장해 팝 스타일을 가미한 한국의 전통음악에 현대적 춤사위를 펼치며 목포 곳곳을 소개한다.

영상은 100초 분량으로 제작돼 고하도 해안데크, 갓바위, 해상케이블카, 유달산, 시화마을, 음악분수 등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현대적으로 해석된 별주부전 노래와 중독성 있는 댄스로 경쾌하게 목포 관광지를 홍보한다.

목포시 관계자는 "업로드 3일만에 43만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이번 홍보영상을 계기로 앞으로 4대 관광거점 도시로서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