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지역 최고 일꾼' 무등행·의정대상 시상식 개최

입력 2020.12.10. 17:43 수정 2020.12.10. 19:10
이삼섭 기자구독
무등일보·한국거버넌스학회 공동
지자체 5곳·단체장·의원 15명 영예
코로나 확산 방지 순차적 시상 ‘눈길’
무등일보와 한국거버넌스학회가 공동 주최한 제4회 무등행정대상·의정대상 시상식이 10일 오후 광주 서구 홀리데이인 광주 호텔에서 열렸다.이날 무등행정대상 자치단체장 부문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지역발전), 구충곤 화순군수(행정혁신), 자치단체 부문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행정혁신), 문인 광주 북구청장(행정혁신), 김산 무안군수(지역발전), 정현인 진도군 부군수(지역발전)가 상장과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정옥기자 joi5605@srb.co.kr

무등일보와 한국거버넌스학회가 주최하는 제4회 무등행정대상·의정대상 시상식이 10일 오후 광주 서구 홀리데이인 광주 호텔에서 열렸다.

무등행·의정대상은 자치단체가 추진해 온 주요 시책을 평가·선양하고 참신한 의정활동과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한 의원들을 격려함으로써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올해 4회를 맞은 무등행·의정대상은 지난해 7월부터 올 6월까지의 활동을 바탕으로 총 20개 자치단체와 단체장, 의원 등을 선정했다. 4명의 교수와 시민단체가 추천한 2명 등 6명의 전문가는 엄정한 심사를 통해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행정, 현장을 찾아가는 의정활동으로 지방 발전의 미래를 밝힌 이들을 시상대에 올렸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맞춰 거리두기와 함께 시간대별 순차적으로 시상했다. 이에 따라 장인균 SRB무등일보 사장 등 소수의 시상자와 수상자, 내빈 만이 참석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무등행정대상 자치단체 부문 수상자는 단체장이 대표 수상했다.

무등행정대상 자치단체장 지역발전 부문을 수상한 김병내 남구청장은 "호남을 대표하는 정론지인 무등일보와 한국거버넌스학회에서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매우 기쁘고 고맙다"면서 "더 멋진 남구를 만들라는 채찍질로 알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무등행정대상 자치단체장 행정혁신 부문을 수상한 구충곤 화순군수도 "무등행정대상 품격에 어긋나지 않도록 군정을 잘 펼쳐 더 응원받고 박수받는 군수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무등행정대상 자치단체장 부문에서는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지역발전)과 구충곤 화순군수(행정혁신)가, 자치단체 부문에서는 ▲광주 서구(행정혁신) ▲광주 북구(행정혁신) ▲무안군(지역발전) ▲진도군(지역발전) ▲대전 유성구(행정혁신)가 수상했다.

의정대상 광역의원 부문에서는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원(의정) ▲정순애 광주시의회 의원(지역발전) ▲조석호 광주시의회 의원(혁신비전) ▲이상철 전남도의회 의원(지역발전) ▲구복규 전남도의회 의원(혁신비전)이 수상했다. 기초의원 부문에서는 ▲김수영 광주 서구의회 의원(의정) ▲김형수 광주 북구의회 의원(지역발전) ▲박경신 광주 광산구의회 의원(혁신비전) ▲김선용 나주시의회 의원(의정) ▲박소준 나주시의회 의원(혁신비전) ▲김기석 담양군의회 의원(지역발전)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원(의정)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원(의정)이 수상했다. 이삼섭기자 seobi@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