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정 총리 "오는 26일 역사적 코로나 백신 접종···국가 역량 총동원"

입력 2021.02.20. 13:08
안채원 기자구독
'백신 유통, 수송, 콜드체인 운영' 담당 SK바이오사이언스 방문
"맞춤형 유통관리가 접종 성패 좌우…품질 유지 만반의 준비"
[성남=뉴시스]박민석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20일 오전 경기 성남시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수송 물품 샘플을 살펴보고 있다. 2021.02.20. mspark@newsis.com

[서울=뉴시스] 안채원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는 20일 내주 국내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이뤄지는 것 관련 "정부는 국가적 역량을 총동원하여 이번 백신 접종을 반드시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국민 여러분께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시켜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백신의 유통과 수송, 백신별 맞춤형 콜드 체인의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 통합관제센터의 유통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고자 이뤄졌다.

정 총리는 "다음 주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처음 출하되고, 2월26일에는 역사적인 국내 첫 접종이 이루어질 예정"이라며 최창원 부회장과 안재용 대표이상 등 SK바이오사이언스 임직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백신은 제품에 따라 보관과 유통조건이 까다롭고, 유효기간이 짧기 때문에 맞춤형 유통관리가 결국 접종의 성패를 좌우하게 될 것"이라며 "정부는 국내·외 공장에서 만들어진 백신이 최종접종기관까지 안전하게 수송되고, 백신의 품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백신별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들에게 "짧은 시간 내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접종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고 빈틈없는 유통관리에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k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