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뉴스룸 동영상

무등일보

유은혜 부총리 "탄력적 학사운영 적극 지원"

입력 2021.02.22. 17:40 수정 2021.02.22. 17:46
신학기 점검차 광주 일동초 방문
전남대 미래교육센터서 교육 참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2일 광주 일동초등학교를 방문, 신학기 교육과정 운영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교육뷰 제공.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신학기 교육과정 운영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광주 일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22일 교육부와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유 장관은 이날 오전 10시30분 광주 일동초를 방문해 신학기 교육과정 운영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학교 현장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유 장관은 장휘국 광주시교육감과 함께 일동초의 보건실, 급식실, 1학년 교실, 돌봄교실 등을 돌며 교육과정 계획을 듣고 개학준비 상황 전반을 점검했다.

1시간 가량 학교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일선학교의 요구사항들을 꼼꼼히 체크했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쌍방향 수업 활성화, 방역 인력 및 물품지원, 교육격차 해소 방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정서 지원 등 다양한 내용이 논의됐다.

유 장관은 "지난 1년간 유례없는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우리 아이들의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는 등 학교 현장에서 애써주신 선생님들과 학부모님, 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신학기 대비를 위해 방역지원 뿐 아니라 탄력적인 학사운영을 할 수 있도록 교육부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 장관은 이어 첨단 원격수업시스템이 갖춰진 전남대학교 사범대 미래교육센터를 방문해 원격교육멘토링, 특수교육과 수업 등 교육현장을 참관했다.

학부모, 학생, 시·도 장학관 등과 화상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삼아 미래세대를 위한 원격교육시스템과 예비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는데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대우기자 ksh430@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교육노동환경 주요뉴스
커뮤니티 최근 BEST 커뮤니티 더보기
댓글0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