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전남 무역실무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온라인 강의'

입력 2021.03.03. 15:19
맹대환 기자구독
50명 내외 선정·통상환경 실무교육
[무안=뉴시스] 전남도청 전경. (사진=전남도 제공) photo@newsis.com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도는 급변하는 세계 통상환경 변화에 대비해 무역실무 지식 습득기회를 제공할 전남 무역아카데미 교육생을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전남 무역아카데미는 수출(준비)기업 임직원, 통상업무 공무원, 수출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무역실무 기본 지식을 알려주는 교육과정이다. 매년 2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올해는 상반기 2회, 하반기 2회 진행한다. 무역업체 창업·취업을 희망하는 도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실시간 화상회의 시스템(Zoom)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2일 간 진행한다.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누리집에 신청하면 되고, 올해 50명 내외로 선정한다.

교육 내용은 코로나19에 따른 통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수출현장의 애로사항 해결 역량을 높이기 위해 수출입 절차 개요, 무역마케팅, 무역서류 작성법 등 실무 위주로 구성했다.

교육과정의 80% 이상 수강 시 수료증을 발급하고, 전남도에서 시행하는 각종 수출지원사업에서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상진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현재 코로나19 지속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이 세계 수출시장의 이해도와 무역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