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직업 체험하고 인생 2모작 준비하세요

입력 2021.03.19. 14:58 수정 2021.03.19. 14:58
김옥경 기자구독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전직스쿨 프로그램 운영

퇴직자 등 광주·전남지역 중장년들에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부여해 인생 2모작을 준비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소장 이명숙, 이하 광주센터)는 오는 25일 센터 내 강의장에서 지역 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전직스쿨 프로그램 직업체험 과정을 벌인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해당 분야의 고용동향을 살피면서, 진로 설정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참가 대상은 만 40세 이상으로 기업 퇴직예정자 또는 1개월 이내 퇴직자다.

이 자리에서는 고용복지서비스 강의(2시간)와 매듭공예 이론과 실습(3시간) 등이 이뤄진다.

광주센터는 생애경력설계서비스, 퇴직지원 프로그램, 재도약 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패키지 등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전액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명숙 소장은 "중장년 퇴직예정자들에게는 퇴직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고 전직 준비를 위한 자신감을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노사발전재단은 중장년 지원 중심기관으로 지자체 내 다양한 기관과 협업을 통해 재취업 지원서비스 등 고용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옥경기자 okkim@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