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뉴스룸 동영상

무등일보

광산구, '소셜캠퍼스 온 광주'와 업무 협약

입력 2021.04.08. 15:04 수정 2021.04.08. 15:04
사회적 기업 홍보 및 활성화 협력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지난 7일 '소셜캠퍼스 온 광주'(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와 사회적 기업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8일 광산구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실질적인 홍보를 위한 공동사업을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광산구는 모바일 앱 워크온 가입자 등 광산구 주민을 대상으로 '소셜캠퍼스 온 광주' 입주기업을 홍보한다.

'소셜캠퍼스 온 광주'는 워크온 챌린지 달성자 대상 사회적 경제 원데이클래스 사업 추진을 위한 재정적 지원 및 공간사용에 협조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두 기관은 기타 사회적 기업 홍보 및 활성화 지원사업 등에 나설 계획이다.

첫 번째 공동사업으로 '워크온과 함께하는 사회적 경제 원데이클래스'를 추진한다. 워크온은 광산구 주민 1만4천여 명이 가입한 걷기앱이다. 워크온 사용자가 일정 걸음을 걷는 챌린지를 수행하면 떡케이크 만들기, 다육아트 등 관내 사회적 기업에서 제공하는 원데이클래스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참여자를 통한 SNS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부터 2주 동안의 걷기 챌린지 후 5월 중 이틀 동안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한다.

걷기앱에 가입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해보고 직접 홍보하여 사회적 기업을 알리는 홍보 방식을 시도하려는 것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사회적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시민들에게는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성호기자 seongho@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동정 주요뉴스
커뮤니티 최근 BEST 커뮤니티 더보기
댓글0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