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뉴스룸 동영상

뉴시스

전남 무안공항, 제주 노선 29일부터 운항 재개

입력 2021.04.08. 16:31
LCC 금~월요일 주 4편 운항
[무안=뉴시스] 무안국제공항. photo@newsis.com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도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11월30일부터 전면 중단했던 무안~제주 간 항공 노선을 오는 29일부터 다시 운항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인 제주항공이 무안~제주 노선을 주 4편(금~월) 부정기로 우선 운항하고, 이용객 추이에 따라 정기선 전환과 증편도 검토키로 했다.

무안국제공항은 2019년 90만명이 이용해 전년보다 68%의 이용객 상승률을 보이며 전국 1위를 기록해 서남권 거점공항으로서 위상을 쌓아갔다.

하지만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요 급락으로 2020년 11월부터 모든 항공기 운항이 중단됐다.

전남도는 무안국제공항의 운항 재개를 위해 무안군, 한국공항공사, 제주항공, 무안공항 활성화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모든 활성화 방안을 강구해 왔다.

무안국제공항 운항 재개를 지원하기 위해 5월 중 '남도 여행 보물찾기 및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박철원 전남도 도로교통과장은 “우선 국내선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코로나19 극복 후 국제선 재운항에 대비해 기반 및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인천공항에 집중한 화물기를 서남권 거점공항인 무안공항으로 분산토록 요청하는 등 활성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커뮤니티 최근 BEST 커뮤니티 더보기
댓글0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