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뉴스룸 동영상

뉴시스

시민이 만드는 문화도시 '여수'···100인 원탁회의 개최

입력 2021.05.04. 17:10
히든베이호텔서 '항꾸네 섬, 썸 낭만문화도시' 토론
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이 직접 디자인 하는 '항꾸네 섬, 썸 낭만문화도시 여수'를 만들기 위해 3일 여수 히든베이 호텔에서 시민 100인 원탁회의를 열고 있다.(사진 = 여수시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여수시는 시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항꾸네 섬, 썸 낭만문화도시 여수'를 만들기 위한 시민 100인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4일 여수시에 따르면 '항꾸네 섬, 썸 낭만문화도시 여수'는 여수시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문화도시로 함께 성장하고, 공유하며, 함께 만들고, 즐기는 문화도시 여수를 의미한다. '함께 문화도시를 만들어가자'는 뜻이다.

지난 3일 히든베이 호텔서 열린 100인 원탁회의에 참석한 시민 패널은 시민 공모를 통해 모집됐으며 남녀노소 세대별, 직업별 등 여수시민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석한 패널들은 함께 성장하는 문화도시 여수를 위해 지역문화 인재 육성 방안, 지역 문화자원의 확충과 자원의 공유 방안, 문화예술 협업 활성화 방안 및 지원정책, 시민 및 문화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를 위한 정책 방향, 섬 지역 문화 특정화와 도시와의 교류 활성화 방안 등 5개 주제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아이디어를 찾아냈다.

문화도시 시민 100인 패널은 향후 문화도시 여수를 만들어가는 시민 플랫폼으로 역할을 하며, 원탁회의에서 나온 의견은 여수 문화도시 조성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열띤 토의에 임하는 시민들의 모습에서 문화도시 조성에 대한 의지를 읽을 수 있었다"며 “여수시민 100인 패널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문화도시 여수 건설에 관심을 가져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전남뉴스 주요뉴스
커뮤니티 최근 BEST 커뮤니티 더보기
댓글0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