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전남도청

"이런 곳이 있었어?" 전남 담양 숨겨진 명소여행

입력 2021.06.24. 12:40

광주에 살면서 담양을 자주 다녀봤지만 아직 모르는 담양의 명소들이 많은 것 같아 전남 담양에 실제 거주하는 분의 추천을 받아 다녀온 숨겨진 관광지를 소개해보려고 해요!

명옥헌 원림 - 명지원&명지미술관 - 보촌저수지

명옥헌 원림

☎ 061-380-3752

명승 제58호 명옥헌 원림은 담양군의 역사 문화명소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 붐비는 곳이 아니에요.

힐링을 위한 관광지이면서 눈이 편안해지는 자연을 함께할 수 있는데, 연못과 정자 그리고 크고 높이 솟은 나무만으로 이 분위기를 만들어내요.

굽이굽이 마을 길을 따라 들어오면

자연 속에 있어서 여기가 맞나? 싶은 자연과 하나 된 모습의 명옥헌 원림을 볼 수 있는데, 2011년 제12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을 수상하기도 한 국가지정문화재에요.

전남 담양 명옥헌 원림은 담양 오방길 중 가장 긴 누정길 코스에 들어가 있기도 해서 다녀왔다는 인증을 할 수 있는 스탬프도 준비되어 있고, 생각보다 화장실도 잘 만들어져있었어요.

전남 담양 명옥헌 원림은 꽃이 피는 계절에 찾아도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다는데, 배롱나무가 꽃이 필 무렵인 8월쯤 찾으면 더 멋지다고 해서 그때가 되면 다시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제가 데려간 강아지가 아닌데, 담양 명옥헌 원림에 도착하니까 어디선가 강아지가 달려 나와서 반겨주고는 길 안내도 해주더라고요.

많은 사람에 치이는 여행보다는 여유를 즐기는 여행을 선호한다면 자연 속에서 편하게 힐링할 수 있는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으로 후산리 명옥헌 원림 추천해보고 싶어요.

명지원&명지미술관

※주차장있음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 061-383-2577

메뉴

아메리카노  4,500원

전통대추차  7,500원

블루베리스무디  6,500원

수제청에이드  6,500원

후산리 명옥헌 원림에서 힐링하고 가보고 싶었던 카페가 있어서 좀 더 이동해서 명지원을 찾았는데, 명지원은 크고 넓은 한옥 카페로 명옥헌 원림과 마찬가지로 힐링하기 좋은 곳이에요!

멀리 보이는 멋스러운 한옥과 푸른 나무, 꽃이 반겨주는 입구를 따라 걸어가면 여기가 무릉도원이구나 싶은데 전남 담양은 정말 힐링하기 좋은 관광지인 것 같아요.

이렇게 아름다운 한옥카페 명지원은 2020년 담양군의 '생활 속 예쁜 정원' 최우수상과 '전라남도 예쁜 정원'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한 곳이에요.

넓은 정원이 있는 카페답게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이 가능하지만 가슴 줄이나 목줄은 필수이며 기타 다른 반려견 에티켓은 기본으로 지켜줘야 해요.

명옥헌 원림에 강아지가 있었다면 담양 한옥카페 명지원은 고양이가 많았는데, 고양이가 있는 정원에 한옥에 자리 잡고 앉아 편하게 쉬면서 고양이 뛰노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명지원에서 시원하게 음료를 마시고 잘 쉬고 난 후 함께하는 공간에 있는 명지미술관도 둘러볼 수 있었는데,

다양한 작품이 기간에 따라 전시된다고 하니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는 명지미술관도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보촌저수지

전남 담양 가볼만한곳 마지막은 담양 고서면 보촌리에 위치한 보촌저수지인데, 명옥헌 원림과 명지원을 함께하는 코스로 고른 이유는 저수지가 생각 이상으로 잘되어 있고, 쉬어갈 수 있는 정자가 있더라고요.

명옥헌 원림과 명지원이 멋스러운 나무와 정원으로 푸른 느낌이라면 보촌리는 시원한 느낌이 있는 곳으로 여유가 있는 힐링 여행에 이만한 곳이 또 없는 숨겨진 담양 가볼만한곳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사진 찍을만한 스팟도 많아서 후산리 명옥헌 원림, 카페 명지원과 명지미술관에 이어서 함께 방문해 여유로운 전라남도 담양을 느껴보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ㅎ

이번에는 여러분이 흔히 만나볼 수 있었던 담양 여행 관광지가 아닌 새로운 곳들로만 모아서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고요하고 한적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에 최적의 장소들이라고 자부합니다 ㅎㅎㅎ

여러분도 꼭 한번 이 코스로 담양여행을 즐겨보세요 :)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