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현대차, 현대드림센터 7호 케냐에 개관

입력 2021.06.25. 13:39 수정 2021.06.25. 13:39
김옥경 기자구독
저소득층 우수학생 선발해 교육지원

현대자동차가 케냐에서 자동차 정비기술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고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최근 케냐 수도 나이로비에 위치한 정부 산하 직업훈련학교 니타(NITA, National Industrial Training Authority)에서 '현대드림센터 케냐'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윌슨 나휴(Willson Ngahu) 국가산업교육위원회 이사, 마이클 드 실바(Michael De Silva) 현대자동차 대리점 부대표, 패트릭 은젠가(Patrick Ngenga) 플랜 케냐 부대표, 윌리암 음완자(William Mwanza) 니타(NITA) 학장 등 현지 관계자 및 드림센터 교육생들이 함께했으며, 정방선 현대자동차 아중동권역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하며 함께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랬다.

'현대드림센터'는 현대자동차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플랜코리아'와 함께 개발도상국 교육 불균형 해소 및 안정적 일자리 창출 등을 목표로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이다.

현대자동차는 2013년 가나에 '현대드림센터' 1호를 개관한 것을 시작으로 꾸준히 세계 각 지역에 직업기술교육 센터를 건립, 저소득 청년들에게 자동차와 관련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이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왔다.

이번에 개관한 '현대드림센터 케냐'는 가나,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베트남, 필리핀, 페루에 이은 '현대드림센터' 사업의 7번째 교육공간이다.

현대자동차는 열악한 기술 교육으로 숙련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케나 자동차 시장을 고려해 정부 산하 직업훈련학교인 니타(NITA) 자동차학과 내 교육공간을 리모델링해 '현대드림센터 케냐'를 개관했다.

현대자동차는 향후 3년간 양질의 일자리를 얻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저소득층 청년 총 120명을 선발해 이들이 '현대드림센터 케냐'에서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김옥경기자 okkim@mdilbo.com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