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요트에서 선셋볼까'···여수 필수 썸머리스트?

입력 2021.07.14. 16:44

여수 밤바다의 조명에는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다고 한다. 여수의 밤바다를 내려다보며 작곡했다는 버스커버스커의 히트곡 ‘여수 밤바다’의 가사에서다. 사랑하는 연인과 데이트코스로, 가족끼리 즐기는 가족여행으로도 좋은 여수. 밤바다가 아니더라도 볼거리가 가득한 여수 여름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놀거리

인스타그램 @an__blossom

▶여수 요트투어

위치: 웅천동 해변공원 일대

요금: 퍼블릭투어 3만6천원부터~

인스타그램 @yet_vely

선상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여수를 감상할 수 있는 요트를 타보는 것은 어떨까. 요트를 타고 여수의 바다를 여행하면 바다 전경과 도심 전경 둘 다 경험할 수 있다. 웅천동 해변공원 일대에 관련 업체들이 모여 있다. 업체별로 다양한 요트가 구비되어 고르는 재미도 쏠쏠하다.

인스타그램 @si_o.on

요트 투어 프로그램은 시간별로 낮, 선셋, 야경 투어 등으로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시간대를 맞춰 예약하면 된다. 요트에 몸을 의지한 채 일렁이는 파도를 느끼며 푸른 하늘, 파란 바다를 감상하다 보면 일상으로 돌아갈 충분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여수 예술랜드

위치: 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요금: 공중그네 3천원, 스카이워크 5천원

인스타그램 @_eun_y

예술을 모티브로 한 ‘여수 예술랜드’는 각종 볼거리와 놀거리를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미디어아트 조각공원과 트릭아트 뮤지엄은 젊은층 사이에서 SNS핫플로 자리 잡았다. 이외에도 여수의 비경을 즐기며 수영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도 갖췄다.

인스타그램 @ 95eun_been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도 있다. 환상적인 바다풍경과 절벽에서의 스릴을 만끽할 ‘공중그네’와 ‘스카이워크’에서다. 5천원이면 탑승할 수 있는 그네에는 발 받침대가 없어 아래로 여수의 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보인다. 여행의 특별함을 더해주는 이색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라마다 짚트랙

위치: 전남 여수시 돌산읍 강남로 11 24F 짚트랙

요금: 일반 3만5천원, 어린이 2만5천원

인스타그램 @h_0_jin

호텔 루프탑에서 출발하는 짚트랙도 있다. 라마다프라자 여수호텔은 24층 루프탑에서 출발해 1.2㎞ 구간 해상을 가로질러 돌산도 해변에 도착하는 짚트랙을 운영 중이다. 아시아 최초로 호텔 옥상에서 출발하는 해당 짚트랙은 지난 3월 오픈,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인스타그램 @h_0_jin

최대 높이 120m에서 완만한 하강 곡선을 그리며 돌산도 해안선을 이동하면서 여수바다와 주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번화한 도심의 모습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볼거리

인스타그램 @s_2._.shu

▶아이뮤지엄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박람회길 1(월 휴무)

요금: 1만8천원(24개월 이하 영유아 무료)

인스타그램 @yeon_su0219

철지하게 방역한 안전한 공간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는 미디어 아트 전시회는 어떨까. ‘미디어 포레스트’ 전시는 넓은 공간이 주는 웅장한 느낌과 다양한 시각적 효과로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해 여행 및 데이트코스로 인기다.

인스타그램 @hw__indaeyo

전시는 총 3관으로 운영되며 관별로 다른 주제의 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 입체적이고 아름다운 미디어아트 외에도 미끄럼틀, 징검다리 등의 체험존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다. 해당 전시는 올해 8월 31일까지 여수 세계박람회장 국제관 D동에서 진행된다.


▶여수 롯데몰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국포1로 36

인스타그램 @e_unmi

지난달 5일 문을 연 전남 여수시 롯데몰은 최근 오션뷰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공간이다. 해외명품 편집숍과 원스톱 쇼핑 매장, 즐길거리도 가득하다. 서울 연희동 베이커리 카페 '노아스로스팅'은 여수 주요 관광지와 바다를 한눈에 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인스타그램 @hyxxncxng

SNS 이용자들이 주목할 만한 특별한 공간도 다수 마련됐다. 휴식 공간인 '포켓 라운지'에는 여수 바다를 미디어 아트로 재현했고, 점포 한가운데에는 주얼리 브랜드 '은가비'와 협업해 액세서리로 장식한 원형 기둥 '크리스탈 트리'를 선보였다.


▶아쿠아플라넷 여수

위치: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아쿠아리움

요금: 대인 2만9500원, 소인 2만3500원

인스타그램 @clean_water._.j

연간 100만명이 찾는 남도의 랜드마크로 세계적으로 희귀종인 흰고래 벨루가와 바이칼 물범 등 총 300여종 5만5천마리의 다양한 생물을 관람할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총 세 개 층에 다섯 개 테마로 구성됐다.

인스타그램 @yeon55555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다. 이용 하루 전 여기어때 앱으로 예매할 경우 성인 기준 최저가 수준인 2만4,66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먹거리


▶맛나게장

위치: 전남 여수시 신기남3길 22-4

 인스타그램 @jihyeon0215

백종원 3대천왕에 등장한 여수 신기동의 ‘맛나게장’. 무한리필인 점과 갓 잡은 게의 싱싱함이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윤기 흐르는 내장과 몸통, 다리살에 관광객뿐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다. 다리는 들고 뜯어야 제맛, 비주얼 폭발 양념게장은 손으로 꾹꾹 눌러서 흰 속살 음미해보자.


▶원조40번

위치:전남 여수시 신기남4길 13

인스타그램 @ __seetrueyou

원조40번은 2대째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 맛집이다. 비법 양념에 재운 갈비를 뚝배기에 산처럼 쌓아주는 게 특징이다. 입소문을 타고 지난 2017년 백종원의 3대 천왕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달짝지근한 양념의 맛과 바삭한 식감의 갈비를 먹은 후 특제소스를 흰쌀밥에 비벼먹으면 완성이다.


▶순심원

위치:전남 여수시 교동남1길 5-17

인스타그램 @ j__o.o__b

순심원의 대표메뉴는 해물 철판 짜장이다. 해물냄새가 물씬 풍기는 짜장면은 여수에서만 맛볼 수 있다. 쫄깃하면서도 탱탱한 면발에 백종원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집의 별미는 밑반찬으로 나오는 갓김치다. 짜장면이 물릴 때 갓김치를 곁들이면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한우짬뽕국밥

위치:전라남도 여수시 성산4길 13 한우짬뽕국밥

인스타그램 @woonnnny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와 유명해진 함안 대구식당이 여수에도 상륙했다. 이곳의 인기 메뉴 한우짬뽕은 한우를 푹 고아서 밥과 소면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가격은 7000원. 이외에도 한우국수, 한우국밥 등도 7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 식당은 무선에 위치하고 있다.


박지현기자 5973sally@srb.co.kr·정수연기자 suy@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