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익스트림·체험·자연' 다 있는 담양에서 여름나기

입력 2021.07.28. 14:57


광주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는 '담양'. 짧은 시간에 여러 곳을 둘러볼 수 있어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 곳이다.

폭염특보에 멀리 떠나지 말고 가까운 담양에서 색다른 휴가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들을 소개한다.


■놀거리

▶ 메타버기랜드

위치 :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23-1

요금 : 배그-몬스터 버기카 - 30분 4만 원 (1인 동승시 1만 원 추가)

사진 제공_ 인스타 jonghyun5709

매일 똑같은 일상에 지쳐있다면 스릴 넘치는 체험을 해보자. 버기카를 타고 380m가 넘는 계곡과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오프로드 코스 그리고 게임을 방불케 하는 드리프트 코스까지 즐길 수 있다. 

사진 제공_ 인스타 jonghyun5709

특히 계곡과 울퉁불퉁한 언덕을 지날 때는 환호성이 절로 나오고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다. 흙탕물로 옷이 더러워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방수복과 장화 등으로 갈아입고 체험을 한다. 아찔한 경험으로 그동안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리자. 


▶ 담양패러글라이딩

위치 : 담양군 창평면 유천리 107

요금 : ▲A 코스 : 이-착륙 기본비행 10만 원  ▲B코스 : A+ 바이킹+동영상 또는 사진 13만 원 등

사진 제공_담양군 공식 블로그

유난히 예쁜 하늘을 자랑하는 요즘. 패러글라이딩을 하면서 조금 더 높은 곳에서 즐겨보는 건 어떨까. 여름에만 볼 수 있는 담양의 푸릇푸릇한 모습도 감상하면서 말이다.  

사진 제공_담양군 공식 블로그

하늘을 나는듯한 시원하고도 짜릿한 경험을 영상 기록으로도 남길 수 있다.

인생샷 명소인 활공장에서 점프샷도 남겨보자. 


▶ 파밍하우스

위치 : 담양군 담양읍 가산길 246

요금 : 한 테이블당(4인 기준) 체험비 5만 원

시간 : 주말 오전 11시/ 오후 2시 30분 (예약 필수)

사진 제공_네이버 블로그 DH

찌는듯한 더위를 피하고 싶다면, 실내 체험활동을 해보자. 우리 지역에서 재배되는 곡물과 과실을 이용해 마들렌, 쿠키, 피자, 케이크를 직접 만들고 먹을 수 있다.

사진 제공_네이버 블로그 DH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추천하며, 올바른 식생활과 소비습관을 배울 수 있다. 매일 체험장 전체를 방역하고 있으며, 체험 테이블 수를 50%로 줄여 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볼거리

▶ 명옥헌 원림

위치 : 담양군 고서면 후산길 103

사진 제공_뉴시스

조선시대 아름다운 민간 정원으로 꼽히는 '명옥헌 원림'. 수령 100년이 넘은 배롱나무 20여 그루가 자리 잡고 있다. 8월 10일 전후로 이곳엔 진분홍빛 향연이 펼쳐진다. 

사진 제공_인스타그램 shy_for_scene

배롱나무는 여름철 100일 동안 꽃을 피워 백일홍 나무라는 뜻을 지녔다. 백일홍이 매혹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반겨주는 명옥헌 원림은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그대로 담아낸 조상들의 소담한 마음을 엿볼 수 있다. 


▶ 곤충박물관

위치 : 담양군 담양읍 담양88로 428

시간 : 10:00~18:00 연중무휴 (입장 마감 17:30)

요금 : ▲어린이 1만 5천 원, 성인 7천 원 ▲회원가 어린이 1만 2천 원, 성인 6천 원 ▲24개월 이하 무료 입장

사진 제공_인스타그램 luv_woojun

살아있는 곤충들과 파충류, 앵무새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해설사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곤충 등을 직접 만져볼 수 있다.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사진 제공_인스타그램 luv_woojun

학습과 더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생명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다. 2층에는 키즈카페를 방불케하는 실내 놀이터가 있어 잠시 쉬어갈 수 있다. 


▶ 브리움포에버

위치 :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181

시간 : 주말 플리마켓 11:00~18:00

             문화행사 1부 13:30~14:00/2부 14:30~15:00

사진 제공_네이버블로그 겨울선인장 e192971

담양의 새로운 랜드마크라 불리는 '브리움포에버'. 클래식하고 웅장한 외관과 독특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디자인된 '아트 엔터테인먼트 테마스토어'다.

사진 제공_네이버블로그 겨울선인장 e192971

건물 내에 먹거리, 대형 카페, 도자기ㆍ캔들 공방(원데이클래스) 등이 있어 한곳에서 하루를 보내기에 충분하다. 

사진 제공_브리움포에버 홈페이지

주말엔 석고 방향제, 나무도마 및 목공예품 등 각종 아기자기한 소품이 가득한 플리마켓이 열린다. 또한 버스킹부터 국악, 재즈 등 다채로운 문화 공연도 즐길 수 있다. 


■먹거리

▶ 상록수산장

위치 : 담양군 월산면 용흥사길 379

시간 : 매일 10:00-17:00 

사진 제공_인스타그램 khangun_j

폭염에 지쳐 몸보신이 필요하다면? 어마어마한 크기의 촌닭 백숙과 시큼한 묵은지의 조합. 그리고 몸의 열을 내려준다는 녹두죽까지 더하면 올여름 무더위 물리치기 절반은 성공이다. 옆으론 계곡물이 흘러 보기만 해도 더위를 극복할 수 있다. 


▶ 제크와 돈까스

위치 :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72

시간 : 11:00~15:00 월요일 휴무

사진 제공_인스타그램 yjh1012

일반 돈가스가 아니다. 다양한 쌈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는 쌈돈가스다. 

쌈 채소의 색깔이 화려해 남다른 비주얼을 뽐낸다. 월남쌈처럼 라이스페이퍼에 돈가스와 여러 야채를 넣고 싸먹는다. 야채가 돈가스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매운 소스까지 곁들이면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 담양 버거

위치 : 담양군 담양읍 천변3길 21

시간 : 11:30~20:00(평일) 19:00(주말) *재료소진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음 

사진 제공_인스타그램 damyang_burger

항상 담양에서 떡갈비 정식을 먹었다면 주목! 이제는 새로운 메뉴에 도전해보자. 매일 오전 직접 만드는 소고기 패티와 특제매콤소스가 만난 담양 버거. 그리고 담양의 시그니처인 떡갈비 패티로 만든 떡갈비 버거. 두 가지 메뉴 모두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댓잎밀크쉐이크와 대나무맥주 등 이곳만의 이색적인 메뉴도 접할 수 있다. 

이승현기자 2sh7780@srb.co.kr ㆍ정수연기자 suy@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