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광주 직업계고 학과 개편으로 취업역량 강화

입력 2021.08.02. 15:29 수정 2021.08.02. 15:29
김대우 기자구독
금파공고 등 5개 학교 7개 학과
교육부 학과 재구조화 사업 선정

광주 관내 직업계고 5교 7개 학과가 교육부의 '2021년 직업계고 학과 재구조화 지원 사업'에 선정돼 유망 학과로 개편된다.

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가 지원하는 학과 재구조화 사업에 ▲금파공고(항공기계과) ▲동일미래과학고(뷰티디자인과) ▲광주공고(도시공간정보과) ▲전남공고(드론측량과, 바이오에너지화공과) ▲광주전자공고(자동제어기계과, 디자인과) 등 광주지역 5개교 7개 학과가 선정됐다.

'직업계고 학과 재구조화 지원 사업'은 학교 체질 개선을 통해 신산업·지식기반 서비스업 등으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광주에서는 2016년부터 관내 전체 13개 직업계고 중 8교가 학과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교육부 심사과정에서 전국적으로 25개 학과가 탈락했지만 광주 지역에서는 탈락된 학과 없이 모두 선정됐다.

선정된 학과는 교육부로부터 총 38억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실습환경개선, 첨단 기자재 구축, 교사 연수, 교육과정 개발 등을 통한 학고 재구조화 과정을 거쳐 오는 2023년 신입생을 받게 된다.

지금까지 학과 재구조화를 통해 스킨테라피과, 영상미디어과, 조리제빵과, 부사관과, 생활체육과, 스마트팩토리과 등이 신설돼 직업계고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백기상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직업계고의 경쟁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지역사회 안착을 위해서는 학생의 적성과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인재 육성이 중요하다"며 "학과 재구조화는 직업계고의 체질 개선, 취업역량 강화를 비롯한 직업교육의 매력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대우기자 ksh430@mdilbo.com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