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전남도, 10월 두바이 미용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입력 2021.08.02. 16:01
맹대환 기자구독
화장품·미용 제품 등 뷰티 전문 전시회
부스 임차료·현지 통역비·항공료 지원
[무안=뉴시스] 전남도청 전경. (사진=전남도 제공) photo@newsis.com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도는 화장품·미용 중소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해 2021 뷰티월드 두바이 화장품 미용전시회 참가 기업을 오는 6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10월5일부터 7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된다. 올해 26회째로 화장품, 향수, 오가닉 제품을 아우르는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의 가장 큰 뷰티 전문 전시회다.

두바이는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을 잇는 지리적 이점으로 주변 국가로 재수출이 용이한 물류 거점 시장이다. 화장품, 미용 제품 등을 비롯한 프리미엄급 브랜드와 중저가 브랜드가 치열한 각축을 벌이는 시장이다.

전남도는 지난해 수출액이 2000만 달러 이하인 화장품·미용제품 수출 중소기업 중 현지 시장 진출 가능성을 감안해 9개사 내외를 선정할 방침이다.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면 부스 임차료, 장치비, 현지 통역비, 항공료 등을 지원한다.

참가를 바라는 기업은 전남도 수출정보망 누리집을 참고해 온라인 신청하고, 증빙서류를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양규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화장품과 미용업체의 해외 시장, 특히 두바이를 포함한 기타 중동 국가로의 수출을 돕겠다"며 "전남 수출기업이 좋은 성과를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