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도쿄2020]고개 떨군 강백호 "너무 아쉽고 후회스럽네요"

입력 2021.08.05. 23:45
김희준 기자구독
미국과 준결승서 4타수 무안타 침묵
[요코하마(일본)=뉴시스] 이영환 기자 = 5일 오후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야구 패자 준결승전 대한민국과 미국의 경기, 7회초 2사 1,2루 상황 대한민국 강백호가 루킹 삼진 뒤 아쉬워하고 있다. 2021.08.05. 20hwan@newsis.com

[요코하마=뉴시스] 김희준 기자 = 미국과의 준결승에서 패배한 뒤 강백호(22·KT 위즈)는 고개를 떨궜다. "되게 아쉽네요"라며 깊은 한숨을 내뱉었다.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5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야구 준결승전 미국과의 경기에서 2-7로 패배했다.

이로써 한국 야구의 올림픽 2연패를 좌절됐다. 동메달 결정전으로 밀린 한국은 7일 낮 12시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도미니카공하국을 상대로 메달 획득에 도전한다.

한국은 야구가 마지막 올림픽 정식 종목이었던 2008년 베이징 대회에서 9전 전승의 금메달 신화를 써냈다.

야구가 13년 만에 정식 종목으로 부활한 이번 대회에서 2연패 달성을 목표로 삼았지만, 뜻을 이루지 못했다.

[요코하마(일본)=뉴시스] 이영환 기자 = 5일 오후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야구 패자 준결승전 대한민국과 미국의 경기에서 2-7로 패하며 동메달 결정전으로 밀려나자 대한민국 선수들이 아쉬워하고 있다. 2021.08.05. 20hwan@newsis.com

이날 미국과의 경기에서는 타선이 답답한 흐름을 보인 것도 패인 중 하나였다.

2번 지명타자로 나선 강백호도 타석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기는 마찬가지였다.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4번 타자로 나선 조별리그 2경기에서 6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던 강백호는 2번 타자로 자리를 옮긴 뒤 부활 기미를 보였다. 이스라엘과의 녹아웃 스테이지 2라운드 경기에서 4타수 4안타를 쳤고, 전날 일본과의 준결승전에서 만회점을 뽑는 적시타를 때려냈다.

하지만 이날은 타격감을 이어가지 못했다. 특히 강백호는 1-2로 따라붙은 5회초 1사 1, 2루에서 병살타를 쳐 짙은 아쉬움을 남겼다.

[요코하마(일본)=뉴시스] 이영환 기자 = 5일 오후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야구 패자 준결승전 대한민국과 미국의 경기, 3회초 2사 2루 상황 강백호가 파울 플라이 아웃을 당한 뒤 아쉬워하고 있다. 2021.08.05. 20hwan@newsis.com

믹스트존에서 취재진의 부름에 멈춰선 강백호는 질문에 한참 대답하지 못하다가 "뭐라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서 목표로 한 것이 금메달이었고, 매 경기 최선을 다했다"며 "하지만 결과가 좋지 않아 마음이 무겁다"고 밝혔다.

강백호는 "이번 대회 첫 경기부터 좋지 않았다. 나의 플레이를 하지 못한 것도 아쉽고, 많이 망설인 것 같다. 그런게 후회스럽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되게 아쉽네요"라고 말한 강백호는 '(동메달 결정전 상대인)도미니카공화국이 하루를 더 쉬고 나온다'는 말에 "우리가 오늘 이겼으면 결승에 갈 상황이어서 그런 것은 신경쓰지 않는다"고 전했다.

[요코하마(일본)=뉴시스] 이영환 기자 = 5일 오후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야구 패자 준결승전 대한민국과 미국의 경기, 7회초 1사 1,2루 상황 대한민국 박해민이 루킹 삼진 뒤 아쉬워하고 있다. 2021.08.05. 20hwan@newsis.com

강백호는 동메달 결정전에서 승리해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고 거듭 다짐했다.

강백호는 "더 좋은 성과를 보여드리지 못한 것이 죄송스럽다. 동메달 결정전이 남아있는데, 남은 한 경기라도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겠다"며 "남은 한 경기를 후회없이 하고 싶다"고 다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