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사랑방미디어

[넷플 추천]몇 편 보니까, 추석 연휴가 훌쩍!

입력 2021.09.16. 10:01 수정 2021.09.17. 09:45

과거 명절 연휴기간이 되면 신문을 펼치고TV 편성표에서 어떤 프로그램을 하는지 찾았다. 요즘은 다르다. 지상파뿐 아니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심지어 동영상플랫폼에서도 다양한 특집 콘텐츠를 제공한다. 시간대별로 챙겨보지 않아도 원할 때 원하는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 온라인 콘텐츠의 장점이다. 이번 추석 연휴에 볼만한 콘텐츠를 인기순으로 정리해봤다. 


◇화제의 드라마

출처 넷플릭스(9월 15일 기준)

넷플릭스 1위는 탈영병을 쫓는 헌병 군무이탈 체포조의 이야기를 다룬 'D.P.'가 차지했다. 잘 짜인 각본과 배우들의 명품 연기, 현실적인 군대의 모습을 그려내며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어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2'가 2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3위는 tvN 주말드라마 '갯마을 차차차'다. 신민아 김선호가 주연을 맡아 짠내 사람내음 가득한 바닷마을 ‘공진’에서 벌이는 티키타카 힐링 로맨스 작품으로,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4위에는 이지은 여진구 주연의 지난 2019년 방송된 드라마 '호텔 델루나'가 이름을 올렸다. 


◇추석 연휴, 가족과 보기 좋은 영화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가족작품 3선

1)보스 베이비(2017)

사진. 네이버영화

전 세계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따뜻한 가족애로 모두를 사랑에 빠지게 만들었던 화제작이다

'보스 베이비'는 일곱 살 형 팀과 굴러들어온 동생 보스 베이비, 각자의 목표를 위해 합심한 형제의 브로 코믹 어드벤처다.

'슈렉', '쿵푸팬더' 등 개성만점 캐릭터로 전 세계에 팬층이 두터운 드림웍스의 '보스 베이비'는 귀엽고 카리스마 넘치는 반전 캐릭터와 남녀노소의 눈길을 끈다. 



2)아빠가 되는 중(2021)

사진. 네이버영화

'아빠가 되는 중'은 출산하고 이틀만에 세상을 떠난 아내를 대신해 홀로 딸을 키우는 아버지의 이야기다. 

매튜 로젤린의 '투 키스 포 매디'를 각색한 영화 '아빠가 되는 중'은 작가의 실화를 바탕으로 해 더 진한 감동을 전한다.

홀로 딸을 키우는 아빠 맷으로 미국 스탠드업 코미디의 대가이자 '업사이드', '쥬만지'로 탄탄한 연기를 선보인 케빈 하트가 분해 가슴 따뜻한 감동과 웃음을 동시에 선보인다.


3)코코(2018)

사진. 네이버영화

'코코'는 음악을 사랑하는 소년 ‘미구엘’이 우연히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들어가 가족의 숨은 비밀을 찾게 되며 벌어지는 황홀하고 기묘한 여정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베테랑 제작진들이 의기투합해 완성한 '코코'의 환상적인 비주얼과 음악, 그리고 ‘미구엘’이 빨려 들어간 ‘죽은 자들의 세상’에 숨겨진 비밀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넷플릭스에 로그인하자.



눈과 귀가 즐거운 음악영화 3선

1)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2020)

사진. 네이버영화

영화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는 프로듀서를 꿈꾸는 매니저와 10년 전 히트곡으로 버티는 슈퍼스타가 서로의 인생을 변화시킬 뮤직 프로젝트를 향해 나아가는 이야기다. '어바웃 타임' 제작진이 다시 한번 뭉쳐 LA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다채로운 음악을 통해 관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경험을 선사한다.


2)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2007)

사진. 네이버영화

'비긴 어게인', '원스' 같은 로맨스 음악 영화가 취향이라면,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으로 감성 충전하는 건 어떨까?

로맨스 음악 영화의 바이블로 꼽히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은 80년대 잘 나갔던 팝스타 알렉스와 작사에 남다른 재능을 가진 소피가 빛나는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뮤직 로맨스 영화다.


3)그 여름의 일주일 A Week Away(2021)

사진. 네이버영화

'그 여름의 일주일'은 불법행위에 연루된 문제소년이 소년원 대신 기독교 여름 캠프에 참석하며 벌어지는 내용을 담은 뮤지컬 영화다.

저스틴 비버, 테일러 스위프트 등 글로벌 팝스타들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했던 로먼 화이트가 감독을 맡았다. 

10대 소년, 소녀들의 유쾌하고 발랄한 에너지가 음악과 어우러져 눈과 귀를 단박에 사로잡는다. 



◇보너스! 추석 연휴 신작 영화


오징어 게임

사진. 넷플릭스

17일 공개된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은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화제작이다. 이정재, 박해수 등이 출연한다. 이 작품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미의 세포들

사진. 넷플릭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유미의 세포들’은 17일부터 티빙과 tvN에서 동시 방영된다. 이 드라마는 세포들과 함께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평범한 유미(김고은 분)의 성장 과정을 따뜻한 웃음과 재미로 전한다. 김고은과 안보현이 호흡을 맞추고, 국내 드라마 최초로 실사와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포맷으로 선보인다.


하이클래스

사진. tvN

<하이클래스>는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있는 초호화 국제 학교에서 죽은 남편의 여자와 얽히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치정 미스터리물이다. 상류사회의 삶과 살인, 치정이 얽히며 주는 긴장감이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박지현기자 5973sally@srb.co.kr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