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민간·군공항 이전 연계 반대"···무안시민단체, 국토부 항의 집회

입력 2021.09.16. 17:34
박상수 기자구독
기사내용 요약
"국토부 광주시와 국방부 하수인으로 전락, 월권행위 중단하라"
[무안=뉴시스] 박상수 기자 = 전남 무안지역 사회단체 회원들이 16일 국토부 앞에서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안 철회'를 촉구하는 항의 집회를 갖고 있다. (사진=군공항이전반대 범대위 제공) 2021.09.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박상수 기자 = 광주민간공항과 군공항 연계 이전에 대한 무안지역 주민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5년 단위 법정계획인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 고시안에 광주민간공항과 무안국제공항 통합시기를 군공항 이전 추진상황을 고려해 결정한다는 내용을 포함한데 따른 것이다.

광주 전투비행장 무안이전반대 범군민대책위원회(이하 범대위)와 여성단체 등 무안지역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은 16일 "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안은 월권 행위"라며 국토부 앞에서 항의 집회를 가졌다.

범대위는 "광주민간공항 통합이전과 전혀 별개 문제인 군공항 이전이 무슨 이유로 국토부의 법정 계획안에 들어갔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이는 전형적인 정치적 입김에 의한 밀실 행정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광주시와 국방부의 하수인으로 전락한 국토부는 월권행위를 멈추고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기 바란다"면서 "지역 간 갈등과 분열만 일으키는 군공항 이전 문제를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서 삭제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무안군의 의견이 관철될 때까지 사회단체가 중심이 되어 상경 릴레이 항의 집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국토부 항의집회는 지난 13일 무안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에서 주관한 집회에 이은 두 번째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arks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