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무등일보

무등산생태요양병원, 전남도에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입력 2021.09.24. 16:59 수정 2021.09.24. 16:59
도철원 기자구독
장호직 이사장, 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2천만원 전달
김영록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이 24일 오후 도청 접견실에서 무등산생태요양병원 장호직 이사장(왼쪽 네 번째)으로부터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2000만 원을 기탁받고 있다. 전남도 제공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24일 무등산생태요양병원에서 인재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인 김영록 전남지사와 장호직 무등산생태요양병원 이사장,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무등산생태요양병원은 2012년 개원한 암치료재활요양병원이다. 전국 최초로 치유통합프로그램을 운영해 전국에서 찾아오는 병원이다. 또한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조선대학교병원 등에 의료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인재육성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상생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김영록 이사장은 지역인재를 위한 장학기금을 기탁한데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 졸업반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 최초로 '힘내라! 희망전남 장학금'을 지급했다"며 "지역 인재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찾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금은 진흥원을 통해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지역인재 육성 및 지원에 쓰여질 예정이다. 장학기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