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로가기 열기 섹션 바로가기 열기

사랑방뉴스룸

MY 알림

신규 알림
뉴시스

한국방송통신대 '2022 국제원격교육협의회 총장단 회의' 개최

입력 2022.01.19. 15:34
이지우 인턴 기자구독

기사내용 요약

'에듀테크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리더십' 주제로

원격교육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 진행

[서울=뉴시스]사진 한국방송통신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지우 인턴 기자 =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이하 방송대)가 오는 20일부터 이틀간,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2 국제원격교육협의회(ICDE) 총장단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국제원격교육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행사이다. ICDE 회원교, 초청교 및 협력기관들의 임원진들이 참가하여 원격교육에 관한 전문지식과 해당 분야의 당면 과제를 논의한다.

이번 회의의 대주제는 '에듀테크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리더십'이다. 4개의 세부주제별로(▲글로벌 위기 극복을 위한 개방대학의 노력, ▲에듀테크를 활용한 양질의 교육제고, ▲개방교육을 위한 혁신적 리더십, ▲디지털 전환과 회복력을 위한 리더십) 각 분야 전문가들과 원격교육 리더들의 토론과 발표로 원격교육 발전의 통찰력과 경험을 나누게 된다.

축사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환영사는 닐 파시나 국제원격교육협의회 회장이 한다. 기조 연사는 김중렬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 베쓰 하빙아 커넥트에듀테크 창립자 등이 맡았다.

류수노 방송대 총장은 "방송대 5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개최하는 세계적 규모의 행사로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회의가 원격교육에 있어서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더 큰 성장을 이루기 위해 글로벌 교육 리더들의 의지를 결집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woo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300

    랭킹뉴스더보기

    전체보기

    Top으로 이동